TGS-슐룸베르거, 미국 멕시코만 중부 지역에서 새로운 멀티/와이드 아지무스 멀티클라이언트 리이미징 프로그램 실시

뉴스 제공
TGS
2017-02-24 14:47
아스케르--(뉴스와이어)--TGS-NOPEC 지오피지컬 컴퍼니(TGS)와 슐룸베르거가 석유탐사 유망지역인 미 멕시코만 중부에서 새로운 멀티/와이드 아지무스(M-WAZ) 멀티클라이언트 리이미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에 대한 최종 결과는 해당 지역에서 대규모 블록 턴오버 작업이 개시되기 이전인 2018년 초에 보고될 예정이다.

새로운 퓨전(Fusion) M-WAX 리이미징 프로그램은 1,000여 개의 외변대륙붕(OCS, Outer Continental Shelf) 블록(~23,000km2)을 커버하는 데이터로 구성됐다. 이 데이터는 TGS와 슐룸베르거가 인수한 3D WAZ 프로그램에서 웨스턴게코 Q-마린(WesternGeco Q-Marine*) 포인트 리시버 해양 지진 시스템을 이용해 수집되었다.

크리스티안 요한슨(Kristian Johansen) TGS CEO는 “유망한 멕시코만 중부 지역은 TGS와 슐룸베르거의 핵심 시장이다. 이 지역에서 양사는 탐사 및 시추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최상의 데이터를 지원 받고 싶어하는 고객사들과 긴밀히 협력 중이다. 최신 기술을 적용해 기존 데이터를 재처리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탁월한 실적을 보이기도 했다. TGS는 슐룸베르거와 함께 사상 최대 규모의 와이드 아지무스 재처리 프로젝트 퓨전(Fusion)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모리스 네씸(Maurice Nessim) 슐룸베르거 웨스턴게코 담당 사장은 “양사는 리이미징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첨단 리이미징 기술을 고품질의 Q-마린 측정 시스템, 광범위한 지구물리학 및 지질학 노하우와 결합시킨다. 이미 여러 고객사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다가올 리스 라운드와 대규모 블록 턴오버 작업에 앞서 고객사들에 경쟁우위를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의 맞춤형 처리 과정에는 3D WAZ 디고스팅(de-ghosting), 3D SRME(surface related multiple elimination), 공통오프셋 RTM 모음(COR), 영상추적(image-guided) 단층촬영, 사방정계 이방성 속도 모델링 등 새로 개발된 이미징 기술이 적용된다. 재처리 과정에서는 지구과학자들이 염도 해석을 업데이트하고 해당 지역에서 발생한 최신 유정 데이터에 새로운 정보를 입력하게 된다.

리이미징 프로그램은 업계로부터 자금을 지원 받고 있다. 패스트 트랙 데이터는 올해 리스 라운드 입찰 검토 단계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슐룸베르거 상표

TGS 개요

TGS-NOPEC 지오피지컬 컴퍼니(TGS)는 글로벌 석유, 가스 탐사, 생산 업체에 멀티클라이언트 지질 데이터를 제공하는 업체다. 멀티클라이언트 지진 데이터, 자성 및 중력 데이터, 디지털 유정 로그, 생산 데이터 및 방향성 조사 등 광범위한 지구물리학 및 지질 데이터를 제공하며, 첨단 프로세싱 및 이미징 서비스, 분석 제품, 데이터 통합 솔루션을 함께 판매한다. TGS에 대한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슐룸베르거 개요

슐룸베르거는 석유·가스 업계에서 저류층 특성화, 시추, 생산 및 처리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85개 국가에 진출했고 140개 국적의 직원 10만여명을 두고 있다. 슐룸베르거는 탐사와 생산 단계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는 물론, 탄화수소 회수부터 유정 성능 최적화를 위한 포어 투 파이프라인(pore-to-pipeline) 통합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군을 보유하고 있다. 슐룸베르거 리미티드는 파리, 휴스턴, 런던, 헤이그에 주 사무소를 운영 중이고 2016년 278억1,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의 내용은 실제 사실을 진술한 내용을 제외하고 모두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된다. 예측하기 어려운 리스크, 불확실성, 추정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실제와 다를 수 있는 미래 상황에 대한 추정에 기반하고 있다. 이러한 요소로는 시황 산업 및 주요 고객에 대한 TGS의 의존성, 데이터 라이센싱 시장을 확장시킬 수 있는 TGS의 역량, 수익성이 보장되는 비용 선에서 데이터 제품을 사들이고 처리할 수 있는 TGS의 능력 등이 있다.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이 예상한 바와 현저히 다를 수 있다. 본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 배포 시점을 기준으로 유효하다. TGS와 슐룸베르거는 어떠한 이유에서든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하거나 수정해야 할 책임 또는 의무를 가지지 않는다. TGS-NOPEC 지오피지컬 컴퍼니 ASA는 오슬로증권거래소(OSLO:TGS)에 상장된 기업이다. TGS 미국주식예탁증권(ADS)는 미국 장외시장에서 “TGSGY”란 이름으로 거래된다.

웹사이트: http://www.tgs.com

연락처

TGS
Chief Financial Officer
Sven Børre Larsen
+47 90 94 36 73
이메일 보내기

VP HR & Communication
Will Ashby
+1 713 860 2184
이메일 보내기

투자자 문의
Schlumberger Limited, Vice President of Investor Relations
Simon Farrant
Schlumberger Limited, Manager of Investor Relations
Joy V. Domingo
+1 713 375 3535
이메일 보내기

미디어 문의
Schlumberger, Public Relations Manager-Western Hemisphere
Susan Ganz
+1 713 939 299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TGS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