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데이터복구 SDR, 암호화 스마트폰 복구 솔루션 개발

대부분의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탑재로 디바이스 암호화 자동 설정

데이터 복구를 위해 내부 디바이스의 암호 해제 필요

SDR pro ver. 1.1, 엔진 업데이트 통해 데이터 복구 성공

2017-02-27 17:54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데이터복구 SDR이 오랜 연구 끝에 2017년 상반기에 암호화 스마트폰들을 복구할 수 있는 복구 솔루션(SDR pro ver. 1.1)을 개발 완료했다.

2017년도부터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OS가 탑재된 채 디바이스 암호화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출고되고 있다.

구글의 풀 디스크 암호화(FED)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모든 사용자의 데이터를 암호화된 키를 이용하여 암호화하는 작업이다. 한 번 암호화되면 기기의 모든 데이터는 디스크에 쓰이기 전 자동으로 암호화되게 된다.

또한 데이터는 이를 호출하는 프로세스에 되받아치기 되기 전 자동으로 복호화되게 된다. 복호화 작업을 위해서는 암호화에 사용된 올바른 키가 필요하다.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고, 50MiBps 이상의 EAS 암호화 퍼포먼스가 가능한 새 안드로이드 기기는 개인 사용자 데이터 칸막이(/data), 퍼블릭 데이터 칸막(/sdcard)이의 암호화가 필수적으로 지원되어야 한다.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버전까지 내부 암호화가 수동으로 이루어졌지만 마시멜로 버전부터는 자동 암호화 시스템이 적용되어 데이터를 노리는 범죄에 대한 예방책을 세웠다 볼 수 있다.

과거의 스마트폰들의 경우, 삭제된 데이터들을 복구할 때 암호를 해독할 필요 없이 바로 분석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데이터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내부 디바이스의 암호를 해제해야만 가능해지게 됐다.

스마트데이터복구 SDR의 복구 솔루션(SDR pro ver. 1.1)은 현재 엔진 업데이트에 성공해서 LG G5, 삼성 갤럭시 S7 등 암호화 스마트폰들에서 데이터 복구에 성공하고 있다.

스마트데이터복구 에스디알 개요

스마트데이터복구 SDR은 개인업체가 아닌 법인 회사로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회사다. 또한 기술력과 아낌없는 투자로 국내 최고가 아닌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다.

SDR 모바일: http://sdata7.modoo.at/
SDR 블로그: http://blog.naver.com/sdata0315
SDR 카페: http://cafe.naver.com/sdatakr

웹사이트: http://www.sdata.kr

연락처

스마트데이터복구 SDR
기술팀
이학주 이사
010-2387-77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