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새학기 맞아 다양한 서울시 진로체험·봉사프로그램 안내

2017-03-01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새학기를 맞아 서울시의 다양한 진로체험·봉사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진로체험

수서청소년수련관은 드론체험을 통해 해당분야에 대한 지식을 높이고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창의과학 드론캠프’를 준비 중이다. 4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초등학생, 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6만원이다.

항공정비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글로리아 교육재단에서 진행하는 항공정비사 체험교실이 있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항공전문학교에서 3월 25일 진행하는 이 체험은 항공정비사가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고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한 실질적인 업무실습, 멘토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내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다.

마포청소년수련관은 3월부터 진행하는 ‘청소년 아나운서 스피치’는 현직아나운서를 통해 발성, 발음 발달과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 유아 6~7세, 초등학교 1~3학년, 초등학교 4~6학년으로 나누어져 단계별로 운영되며 기본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성동청소년수련관에서는 풍선아트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풍선아트를 함께 만들어 보는 ‘뻔(fun) 뻔(fun)한 직업체험’을 진행한다. 풍선아트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든 참여가능하며 3월 18일 1회기로 진행되고 참가비는 5,000원이다.

◇재능 활용한 봉사

제과제빵에 관심 있다면 ‘사랑나눔, 진로봉사’를 프로그램이 있다. 봉사소양 교육을 듣고 제과제빵을 만들고 예쁘게 포장하여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봉사활동을 하며 진로를 찾아보는 프로그램이다. 3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 중에 있다. 수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며 비용은 무료이다.

동대문청소년수련관에서는 3월 18일 부터 뷰티봉사동아리 ‘With 美[위드미]’를 진행한다. 뷰티를 활용한 재능기부활동 동아리로 네일아트, 헤어디자인, 메이크업을 배우고 인근지역 복지관의 노인분들을 찾아가 봉사하는 프로그램이다. 봉사활동 점수도 인정된다.

관악청소년회관에서는 커피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바리스타 봉사단원을 모집한다. ‘핸드드립’을 연습하고 다양한 커피를 만드는 법을 배우며 봉사도하고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할 수 있다.

◇국제체험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에서는 영어를 재미있게 체험하고 글로벌리더로 성장하도록 돕는 ‘Bangbae English Zone’을 진행한다. 3월 12일 진행되며 참가비는 5,000원으로 초등학생 2학년부터 6학년까지 참여 가능하다. 과학을 영어로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한익환서울아트박물관은 해당 나라에 대한 전시회도 보고 대사관을 직접 방문하여 방문국의 언어와 음식문화를 체험해 보며 각 국의 대사(부인)님과 외교관을 직접 만나는 이색경험을 해볼 수 있다. 3월 11일, 15일 초등학생 3, 4학년 대상, 2회 수업으로 진행된다.

광진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에게 세계문화유산탐방 및 문화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끌원정대 역사문화탐방-우즈베키스탄편’을 진행한다. 4월 30일부터 20명의 청소년들과 9일 동안 진행되는 이 탐방에서는 우즈베키스탄 청소년들과 문화교류의 시간을 갖고 또래들과 함께 현지 미션수행을 하는 뜻깊은 체험을 하게 된다.

이밖에 놀토 프로그램 정보는 서울시 놀토서울 공식사이트인 유스내비 및 안드로이드 ‘놀토서울 앱’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는 청소년이 미디어로 세상과 소통하고 스스로 네트워크를 만드는 즐거움을 깨우칠 수 있도록 미디어교육, 미디어활동, 미디어중독예방, KYMF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등을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미디어 특화시설이다.

유스내비: http://www.youthnavi.net

웹사이트: http://www.ssro.net

연락처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커뮤니케이션팀
구민희
070-7165-10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