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앱솔루트,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에 ‘하트밀’ 만찬 제공

100만명 사랑을 담아 전하는 특별한 외식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한 하트밀 캠페인 벌여

100만명 사랑이 모여 50명 환아 및 가족에 특별한 레시피로 만든 만찬 선사

뉴스 제공
매일유업 코스닥 005990
2017-02-28 17:32
서울--(뉴스와이어)--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2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살바토레 앤 바’에서 음식을 마음대로 먹을 수 없어 외식이 어려운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와 환아 가족 초청해 100만명의 사랑이 담긴 하트밀(Heart Meal) 만찬을 제공했다.

국내에서 5만분의 1확률로 발생하는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은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아 모유를 비롯해 고기, 빵, 쌀밥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려운 희귀질환이다.

매일유업은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 아래 1999년부터 선천성 대사이상 특수 유아식을 생산하고 있으며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하고 환아 및 환아 가족들을 응원하고자 2013년부터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앱솔루트는 하트밀 캠페인의 일환으로 12월 말부터 브랜드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와 환아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공개하고 영상 조회수 5만뷰 당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 한 가족을 초청하는 등 환아를 위한 응원 의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영상 조회수 및 공유 수가 100만 건을 훌쩍 넘어 예년보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받았으며, 결과에 따라 초청한 가족 중 17가족 총 50명이 하트밀 만찬 행사에 참석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이탈리안 요리 전문 셰프와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 연구원들이 수년간 공들여 준비한 레시피로 만든 맞춤형 피자, 리소토, 샐러드, 아이스크림 등 저단백 코스 요리를 제공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태영 한국선천성대사질환협회장은 “수익사업이 아닌 온전히 사회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소수의 환아들을 위해 특수분유 생산에 앞장서온 매일유업 관계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평소 소원했던 마음 놓고 외식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기쁘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하트밀 만찬 행사를 통해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에게 평소 먹어보지 못한 요리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의미가 깊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앱솔루트 카카오스토리: http://story.kakao.com/ch/maeilabsolute/

웹사이트: http://www.maeil.com

연락처

매일유업 홍보대행
KPR
김미소 대리
02-3406-2265
이메일 보내기

문의
1588-1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