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출시

지난 1월 일부 기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 이제 모든 기업 대상으로 확대

광고 도달률 및 노출 빈도 등을 조절해 효과적인 메세지 전달 가능

에어비엔비, 최대 규모 신규 서비스 론칭에 스토리 광고 활용해 서비스 인지도 높여

뉴스 제공
인스타그램
2017-03-02 09:55
서울--(뉴스와이어)--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에 광고를 도입한다.

지난 1월에 3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시범 도입했던 스토리 광고가 오늘부터 전 세계 모든 규모의 기업 고객에게 확대 적용된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은 전체 화면을 모두 활용한 높은 몰입도의 콘텐츠로 타겟 소비자층에 효과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기업은 페이스북 마케팅 API(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을 돕는 지원도구), 파워 에디터 및 광고 관리자 등을 활용해 광고 도달률을 최적화할 수 있다. 광고 노출 빈도도 조절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이미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숙박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Airbnb)가 자사 최대 규모의 신규 서비스 론칭에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활용한 것이 그 예다. 에어비앤비는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상품 소개 서비스인 ‘트립’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다수의 15초짜리 동영상을 제작해 광고를 집행했다.

에릭 토다(Eric Toda) 에어비엔비 소셜 마케팅 및 콘텐츠 글로벌 총괄은 “이번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며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활용한 결과, 광고 회상률이 두 자리 수 포인트 증가했다”며 “이러한 실질적인 효과가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집행이 최선의 선택이었음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8월 도입 후 빠르게 성장한 스토리는 서비스 5개월 만에 매일 1억5천만 명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의 핵심 기능으로 자리 잡았다. 가장 많이 조회되는 스토리 세 개 중 하나가 브랜드의 게시물일 정도로 비즈니스 게시물에 대한 호응도도 높다.

인스타그램은 최근 스토리에 멘션, 스티커, 링크 등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은 물론 생방송 기능까지 도입해 사용자들과 전 세계 브랜드가 보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개요

인스타그램은 2010년 10월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 (Capturing and sharing the world’s moments)’는 슬로건 아래 설립됐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빠르고 아름답고 재미있게 자신의 친구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6년 12월을 기준으로 전 세계 6억 명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가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600만 명에 달한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블로그: http://business.instagram.com/blog/instagram-stori...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 http://blog.instagram.com
인스타그램 Press website: http://instagram.com/press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instagram
인스타그램 공식 한국어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Instagramkorea

웹사이트: https://about.instagram.com/ko-kr/

연락처

인스타그램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김나희 사원
02-6446-70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