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로우 소달리, 2017 연례 기관투자가 여론조사 발표

기업 통치는 더 이상 연례 총회가 다가 아니다

뉴스 제공
Morrow Sodali
2017-03-02 17:0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연례 기관투자가 여론조사(Institutional Investor survey) 결과에 따르면 환경, 사회, 통치(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ESG) 프랙티스의 더욱 개선된 공개, 이사회 회원 접촉 증가, 이사회 경영기술 매트릭스 공개, 확고한 이사회 평가 과정, 성과에 대한 대가 등이 2017 연례 회의와 장기 참여 주제를 예측하는 글로벌 기관투자가들의 주요 관심 분야이다.

2016년 12월에서 2017년 1월까지 2달 동안 머로우 소달리는 자산 24조 달러를 관리하는 주요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연례조사를 수행했다. 기관투자가의 78%는 자산관리자이고 22%는 연기금이며 이를 지역별로 보면 영국(50%), 미국(28%), 영국 제외한 유럽(18%), 아시아(4%) 등이다.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의 키란 바산탐(Kiran Vasantham) 투자자 참여 담당 이사가 수행한 조사는 전세계 상장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대한 통치 주제에 집중했다. 조사 결과는 ESG, 참여, 이사회 역동성, 성공 보수, 주주 활동 같은 문제에 관해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했다.

조사 결과는 경영진과 이사회 회원들이 ESG 정책을 검토하고 연례회의 안건과 공개 문서를 초안 할 때 고려할 수 있는 명확한 체크리스트를 제공했다.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의 존 윌콕스(John Wilcox) 회장은 “머로우 소달리에서 우리는 기업에 효과적으로 봉사하기 위해 기관투자가들과 신뢰의 관계를 구축하고 ESG 정책과 사업 전략, 재무 성과의 통합을 촉진해야 한다”며 “이런 원칙에 따라 기관투자가 여론조사(Institutional Investor Survey)는 우리가 청취자가 되게 하고 고객에게 걸러지지 않은 투자자의 관점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오류를 수정하도록 돕고 통치와 사업 결정이 어떻게 주주 이익에 도움이 되는지를 설명하는 도구”라고 말했다.

2017 머로우 소달리 기관투자가 여론조사(Morrow Sodali Institutional Investor Survey 2017) 보고서 전문은 (http://www.morrowsodali.com/events/regis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로우 소달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rrowsodal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3010050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rrowsodali.com

연락처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벨리아 세나토어(Velia Senatore)
+44 (0) 20 71006451
v.senatore@morrowsodal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