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터널’ 김성훈 감독-‘시그널’ 김은희 작가와 함께 새로운 국내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제작

2018년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개 국가 9,300만 가입자에게 독점 공개

뉴스 제공
넷플릭스
2017-03-06 09:34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스트리밍 부문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넷플릭스(Netflix)가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감독 김성훈, 극본 김은희, 제작 에이스토리)’의 제작을 공식 발표했다. 총 8편으로 기획되고 있는 ‘킹덤’은 영화 ‘터널‘의 김성훈 감독과 드라마 ‘시그널’의 김은희 작가의 합작으로 2018년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개 국가 9,300만 가입자에게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캐스팅은 현재 진행 중이다.

‘킹덤‘은 사극이라는 익숙한 장르에 좀비 스릴러 포맷을 더한 이색적인 작품으로 조선의 왕세자가 의문의 역병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나라 전체를 위협하는 잔혹한 진실을 밝혀내는 이야기다. ‘싸인’, ‘유령‘, ‘시그널’ 등의 화제작으로 새로운 장르 시도를 거듭해온 김은희 작가 특유의 탄탄한 구성력과 ‘끝까지 간다‘, ‘터널’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보여준 김성훈 감독의 연출력이 기대되는 작품이다.

김성훈 감독은 “한국 드라마계의 걸출한 이야기꾼인 김은희 작가와 함께 작업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전 세계 최고의 연출, 제작진과의 협업을 추구해온 넷플릭스와 손잡고 드라마 ‘킹덤’을 영화 이상의 규모와 기존의 드라마 문법에 제약 받지 않는 혁신적인 형태로 제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희 작가는 “킹덤은 드라마 싸인 후반부를 쓰던 2011년부터 구상해 온 작품이다. 현대 사회의 공포와 두려움을 조선시대라는 역사적 배경에 담고자 했다. 넷플릭스와의 작업으로 킹덤에 품었던 창의적인 상상의 나래를 십분 펼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친한 동료이자 존경하는 연출자인 김성훈 감독님과 한 단계 한 단계 좋은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쌓아가겠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부문장인 에릭 바맥(Erik Barmack) 부사장은 “사극이 선사하는 시각적 아름다움과 초자연적인 판타지 요소를 함께 녹인 킹덤의 시나리오는 마주한 첫 순간부터 상상력을 자아냈다. 한국의 대표적인 감독 및 작가와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데이비드 핀처와 제작한 ‘하우스 오브 카드‘를 시작으로 유수한 작품들을 각국의 거장들과 협력해 선보인 바 있다. 한국에서는 ‘킹덤’과 더불어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옥자‘와 천계영 작가의 웹툰 기반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이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제작되어 전세계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김성훈 감독 소개

김성훈 감독은 2003년 조감독으로 영화업계에 발을 내디뎠으며 첫 작품으로 2006년 ‘애정결핍이 두 남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감독했다. 그는 2014년 칸 영화제 감독주간에 초청돼 극찬을 받은 ‘끝까지 간다’를 연출했으며 이 작품은 제51회 대종상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는 등 유수의 시상식에서 수상작 및 후보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직접 집필하고 감독한 그의 최신작 ‘터널’은 2016년 국내 박스오피스 5위권 안에 드는 좋은 성적을 냈다.

김은희 작가 소개

김은희 작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로 손꼽힌다. 그녀가 집필한 전작 ‘시그널’은 2016년 최고의 작품 중 하나이자 한국 드라마의 지평을 넓힌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시그널’로 제52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극본상을 수상했으며 대표작으로는 ‘쓰리 데이즈’, ‘유령’, ‘싸인’ 등이 있다.

에이스토리(Astory) 개요

(주)에이스토리는 2004년 작가 개인의 재능과 노력의 한계를 극복하고 공동 창작 시스템을 통해 보다 탄탄하고 안정적인 스토리를 제작하기 위해 설립 됐다.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극본을 개발해 짧은 기간 동안 ‘시그널’, ‘아이가 다섯’, ‘신데렐라 언니’, ‘여인의 향기’, ‘최고다 이순신’, ‘마의’ 등 시청자들에게 사랑 받는 다수의 드라마를 제작했다.

넷플릭스(Netflix) 개요

넷플릭스(Netflix)는 인터넷 TV 네트워크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현재 190여개 국가에 9,3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 다큐멘터리, 영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소비되는 시간은 하루 평균 1억 2,500만 시간 이상이다. 모바일,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톱 PC를 포함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대부분의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동영상을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광고나 약정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tflix.com

연락처

넷플릭스 홍보대행
MSLGROUP
허새롬 과장
02-3406-22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