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육센터,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숲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참가기관 모집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 후원… 절기따라 자연따라 숲에서 놀자

뉴스 제공
녹색교육센터
2017-03-06 09:59
서울--(뉴스와이어)--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인 (사)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가 4월부터 진행되는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프로젝트 ‘와숲’>에 참가할 서울 및 경기도 소재의 지역아동센터와 공부방을 모집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본사업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참가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생태감수성 회복을 도모하고 숲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아동의 사회성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2017년 4월부터 11월까지 격주 진행되는 숲생태프로그램 <와숲>은 서울 및 수도권 소재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160여명을 대상으로 동네숲 친구 만들기, 먼 숲 소풍, 깊은 숲 캠프 등 총 8~10회의 연속적인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관은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세부안내문 및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10일(금)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평일와숲 4개 기관과 토요와숲 3개 기관 등 총 7개 기관이 선정되며 최종 참가기관은 22일(수)에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기관에는 숲생태전문강사 파견과 함께 간식비 및 도시락비 지원, 야외 활동용 티셔츠와 모자 등이 제공된다.

녹색교육센터는 2012년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숲치유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 복지사업을 확대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녹색교육센터는 충북대 산림치유대학원의 연구 결과 참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와숲>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가까이 지냄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자연에 긍정적 태도 변화가 있었음이 검증된 만큼 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숲생태 환경교육이 매우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greenedu.or.kr

연락처

녹색교육센터
이나혜
02-6497-48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