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세계 정밀의학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 발표

혁신적인 툴과 기술, 데이터가 미래 맞춤 치료를 가능케 해

정밀 의학이 세계 의료 산업 표적 치료의 미래 열어줄 것으로 전망

2017-03-08 09:00
서울--(뉴스와이어)--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2025년까지 전망한 세계 정밀의학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는 정밀의학 시장의 현재 상황과 미래 가능성을 평가했다. 관련 주제들로 의료 디지털화와 제약, 환자 참여, 진보된 의료 기술을 담고 있다.

치료관리 비용과 소비주의, 컨넥티비티 등 거시 경제와 연관된 컨셉들을 현실로 옮긴 혁신 기술들의 융합이 시대에 뒤쳐진 치료 모델들을 정밀의학 접근방식으로 대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개발자들은 단순히 유전자학에서 벗어나 원격 모니터링부터 고객 데이터 흐름까지 모든 것을 파악하는 광범위한 환자 기록 조사에 나섰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카말짓 베헤라(Kamaljit Behera) 연구원은 “정밀의학 솔루션은 치료 전달에 있어 기술과 과정 양쪽 모든 측면에 혁신을 가져다 주고 있다. 웰빙과 임상 진료 가이드라인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카드 정보부터 웨어러블, 그리고 정형 및 비정형의 개인화된 데이터 소스까지 포착하여 연관지어 질 것이다”고 말했다.

R&D 생산성 감소와 물가 통제, 운영 수익 약화 등의 압력에 의해 현재 제약사들은 중점 분야들을 최적화시키고 새로운 매출원을 창출하기 위해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들을 다시 한번 검토하고 숨은 전략들을 고려해야만 한다.

기술 비용 하락과 함께 기능이 확대되면서 차세대 시퀀싱 (NGS) 툴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있다. 퍼스널 테스트부터 백만명 단위의 코호트 연구까지 치료 결정에 영향을 주는 게놈 인자의 시대가 목전에 와 있다.

이로 인해 자동화와 멀티플렉싱, 샘플 준비 최적화에 걸쳐 미래 투자 기회의 문이 열리게 되면서 NGS가 게임체인저로 부상하게 된다. 다른 이머징 기술로는 액체 생검(liquid biopsy)과 현장현시검사(POCT)를 꼽을 수 있다. 앞으로 5-8년간, 임상 시퀀싱이 NGS 서비스 제공기업들에게 가장 큰 성장 잠재력을 보여줄 것이다.

베헤라 연구원은 “게놈 데이터를 임상 워크 플로우에 통합하는데 있어 마지막 부분을 연결하는 분자 결정 지원 시스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2020년이 되면 임상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CDSS : 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은 맞춤형 치료 결정을 위해 표적 진단이 용이하도록 임상 및 환경 정보들을 비롯한 게놈 데이터에서 결합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될 것이다”며 “이에 2025년이면 동반진단(CDx : Companion diagnostic)과 표적치료(Targetd therapeutics)들이 종양학에만 머물지 않고 중추신경계 감염, 심혈관 질환과 같은 치료 분야로 범위를 넓힐 것이다. 다양한 질환에 쓰이는 예측 바이오 마커들이 미래 투자 및 성장에 돌풍을 일으킬 분야로 부상할 것이다”고 밝혔다.

정밀의학 컨셉은 개발 단계에 있다. 이에 종합병원의 광범위한 부문에서 이들의 비용과 적합성에 대한 조사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정보를 어떻게 인사이트로 바꿀 것인지에 대해서도 연구해봐야 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환자와 의료진, 보험사, 규제기관, 시험 연구실들의 참여를 고려하고 있는 제약사와 진단기기 업체들은 효능과 전반적인 치료 순응도를 향상시켜 자신들의 타겟 치료의 가치를 정당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협업과 상호운용성이 미래 정밀의학의 성공 여부를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개요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은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하는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TEAM Research 및 Growth Consulting, Growth Team Membership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및 실행하는 성장위주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년 이상의 경험을 활용하여 6대륙 40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1,000여 개 글로벌 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 및 투자계와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홍보팀
이미옥 대리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