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소프트-프로스트앤설리번 공동 서베이 “통신사업자 90%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이 시장 출시 기간 단축 가능하다고 여겨”

통신 사업자들은 클라우드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협업 플랫폼 통해 시장 경쟁력 유지 가능해

뉴스 제공
BroadSoft
2017-03-08 11:26
게이더스버그 메릴랜드주--(뉴스와이어)--브로드소프트(BroadSoft, Inc.)(나스닥 거래명: BSFT)가 프로스트앤설리번과 공동으로 실시한 서베이에 따르면 통신사업자 가운데 90%는 통합된 형태의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이 기업용 고객에 대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이번 서베이 결과는 급격하게 진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통신사업자들이 통합된 형태의 SaaS 클라우드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과 협업(UC&C)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이는 확장된 제품군, 매출주기 감소, 그리고 새로운 수익 기회를 통해 가능해지는 것이다.

SaaS 혁명에 대한 프로스트앤설리번의 이번 보고서는 메이저급 통신사업자 고위 경영자 20명을 대상으로 2016년 4분기에 진행한 심층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보고서 연구 결과를 놓고 봤을 때 UCaaS 시장의 급격한 진화에 대응해 통신사업자들의 사업상 우선 순위도 변화가 필요해 보인다. 응답자의 90%는 통합된 형태의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고 밝혔다. 또한 63%는 이 플랫폼이 희소자원 의존도를 낮춘다고 답했으며 52%는 플랫폼을 통해 CAPEX(설비투자) 모델에서 보다 수익성이 높은 SaaS OPEX(운용비용) 모델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요 결과

-통신사업자 가운데 90%는 턴키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고 밝혔다.
-45%의 응답자는 제3자 형태로 호스팅, 운용되는 턴키 솔루션을 도입해 혁신 솔루션 공급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었다. 또한 응답자의 대다수 역시 향후 1년 내에 턴키 솔루션으로 전환할 예정에 있다고 말했다.
-조사 대상자 가운데 80%는 소속 기업이 전사적인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는 입장이었다. 그러나 이를 실행할 만한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갖추었다고 답한 응답자는 40%에 불과했다.
-75%의 응답자는 자사 솔루션의 인지도를 높이고 싶어했으나 온라인 주문을 지원하는 기업은 55% 정도였다.
-55%의 응답자는 다수의 벤더사 기술을 통합해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상당한 어려움을 수반한다는 입장이었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의 북미지역 프로그램(커넥티드 워크)을 총괄하는 엘카 포포바(Elka Popova) 부문장은 “UCaaS 시장은 판매 신장과 더불어 경쟁 역시 격화되는 상황이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이 같은 움직임을 주도하며 수익화에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점하고 있다”며 “본 서베이를 통해 서비스 사업자들의 사업 우선순위, 과제 그리고 전략에 대해 상세한 의견들을 접할 수 있었다. 또한 매니지드 플랫폼이 서비스 공급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서비스 사업자들이 고객에 대한 포괄적이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브로드소프트의 타헤르 베베하니(Taher Behbehani) 최고 디지털 및 마케팅 책임자는 “통신 사업자들은 혁신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UCaaS 시장 내에서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 제품 혁신을 구현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요소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었다. 또한 벤더사를 대상으로 유연성과 혁신성을 갖춘 제품 공급을 요구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며 “이처럼 통신 사업자들이 시장 내에서 직면한 과제에 대응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브로드소프트는 BroadCloud, PaaS 서비스 및 Powered by BroadSoft 시장 출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and Sullivan) 개요

‘성장을 위한 파트너’인 프로스트앤설리번은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과제는 물론 현재 시장 참가자들의 성패를 좌우하는 성장 기회에 대응할 수 있는 선구적 혁신을 활용하도록 한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창사 이후 50여년 간 1000대 글로벌 기업, 신흥 비즈니스, 공공분야 및 투자분야 기업들의 성장 전략을 개발해 왔다. 자세한 정보는 웹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브로드소프트(BroadSoft) 개요

브로드소프트는 전 세계 80여개국의 기업 및 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협업 및 컨택센터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술 혁신 기업이다. 당사는 개방형, 모바일 및 보안 플랫폼을 통해 클라우드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장 점유율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매출액 기준 세계30대 서비스 사업자 가운데 25곳의 기업으로부터 신뢰를 획득했다. 당사의 BroadSoft Business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은 사용자나 팀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업무를 간소화해 획기적인 실적을 거둘 수 있게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관련 사진: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보고서(Service Providers: Are You Prepared for the SaaS Revolution?) 다운로드: http://goo.gl/jtgKOm

웹사이트: http://www.broadsoft.com

연락처

브로드소프트
투자자 담당
Chris Martin
+561-404-2130
이메일 보내기

Niaobh Levestam
+447919605660
이메일 보내기

Bluetext PR
Brian Lustig
+1 301-775-62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