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협회,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2017 HRD KOREA’ 개최

4차산업혁명시대 교육∙인재육성 방향 제시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7-03-08 11: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협회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인 ‘2017 HRD KOREA’ 대회를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HRD KOREA 대회(대회장 엄준하, 한국HRD협회장)는 한국HRD협회와 월간HRD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을 비롯한 국내 HRD를 대표하는 협회와 단체가 공동 후원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회이다.

1993년에 시작하여 올해 24년째로 HRD컨퍼런스, 2017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대상 시상식, HRD엑스포로 구성되며 올해는 ‘제4차 산업혁명과 가치중심 HRD’를 주제로 토론회와 전문가 강연, 기업사례, 교육기관 뉴프로그램 등이 소개되는 국내 최고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축제이다.

22일에는 도가철학 인문학의 대가이며 건명원장인 최진석 서강대 교수가 기조 강연자로 나서 ‘4차 산업혁명과 가치중심 인재육성’을 테마로 ‘HRD KOREA 2017 대회’의 화려한 서막을 올릴 예정이다.

5트랙 46개 세션으로 펼쳐지는 ‘HRD컨퍼런스’는 트랙A에서 4차 산업혁명과 HRD의 미래, 가치중심 HRD 전략을 주제로 하는 대토론회가 이뤄지고 트랙B에서는 우수기업의 HRD전략과 교육방향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아울러 트랙C에서는 국내외 기업의 HRD 관련 ‘Best Practice’ 사례를 발표하고 트랙D는 빅데이터, 성찰, 인포멀러닝 등 2017년 HR 이슈를 다룬다. 트랙E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핫키워드인 AI, IOT, VR/AR, SPOC과 연계한 HRD를 다뤄 다양한 내용을 통해 인적자원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특히 올해 새로이 개설된 스페셜 트랙은 교육 및 컨설팅 기관의 우수 프로그램 사례 발표를 통해 참가자들이 보다 폭 넓은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HRD엑스포’ 역시 수십여 국내 최고의 HRD·교육기관이 참가해서 2017 뉴프로그램과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이고 기업 교육의 전반에 걸쳐 소통할 수 있는 활발한 HRD 정보 교류의 장을 펼친다.

엄준하 대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진입할수록 인공지능과 로봇이 인간의 자리를 대신하게 될 혁명이 예고되는 만큼 HRD의 가치와 역할을 통하여 인간 본연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HRD KOREA 2017 대회’의 사전 등록은 3월 17일까지이며 이 대회를 통해 인적자원개발 산업의 발전과 저변 확대 및 관계자의 위상정립과 미래의 교육 및 인재육성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산업 저변 확대를 통하여 대한민국 인적자원 개발과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아카데미 운영, 전문강사와 HRD전문가 양성 및 자격인증, 도심형 연수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2017 HRD KOREA 대회: http://hrdkorea.khrd.co.kr/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남용 연구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