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 평화상 수상자 유누스 교수, 아지노모토의 지속 가능한 사회 사업 찬사

아지노모토, 2009년 이래 가나 영양 개선 프로젝트 실행

뉴스 제공
Ajinomoto Co., Inc.
2017-03-08 15:1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지노모토(Ajinomoto Co., Inc.)(도쿄증권거래소:2802)의 니시이 다카아키(Takaaki Nishii) CEO가 2006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이자 그라민뱅크(Grameen Bank) 설립자인 유누스 교수(Prof. Yunus)를 만나 아지노모토의 사회 공헌과 비즈니스 지식의 승화를 상징하는 2009년 이래 아지노모토의 영양 개선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했다.

가나 영양 개선 프로젝트

다카아키 CEO는 “아지노모토는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에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우리와 우리의 협력자들은 6개월~2살 사이의 젖떼기 유아들의 영양실조에 대처하기 위해 ‘코코 플러스(KOKO Plus)’ 이유식 보완식품 제조 판매했다”고 말했다. 이어 “영양실조는 개발도상국의 심각한 문제로서 아동의 육체적, 지적 성장에 여러 가지로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며 “이 시기에 아동의 성장 지체는 삶의 다음 단계에서 제아무리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한다 해도 쉽게 회복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가나 같은 개발도상국의 특유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아지노모토는 지역 정부와 기타 지역 이해당사자, 경험 많은 비정부기구, 국제 조직, 기타 기업체와 개방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형성해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구축했다.

기업 특산품을 이용한 사회 사업

대화 중에 유누스 교수는 “이는 좋은 징조”라며 “아지노모토 같은 기업이 영양실조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면 사회 사업을 운영해 많은 문제를 훨씬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아지노모토가 가나에서 하고 있는 일은 사회 사업의 모범이다”며 “역사적으로 오래 되고 거대한 기업이 지닌 인재와 창조력을 사용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며 다른 식품 회사에게도 영감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여성 힘 키우기를 위한 분배 모델

가나에는 필요한 분배 인프라가 부족해 소매 가게가 없는 지역이 있다. 아지노모토는 국제 비정부기구와 협력해 제품 판매상으로 봉사하는 VSLA(Village Savings and Loan Association, 마을 저축 및 대여 협회)를 이용해 각 마을 여성을 위한 지역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여성의 힘 키우기 프로그램을 실행했다.

아지노모토(Ajinomoto Co., Inc.) 개요

아지노모토는 고품질의 조미료와 가공식품, 음료, 아미노산, 제약, 특수 화학약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수십 년 동안 아지노모토는 아미노산 기술의 광범위한 활용을 통해 음식 문화와 인류의 건강에 기여해왔다. 현재 아지노모토는 식량자원, 인류 건강, 글로벌 지속가능성을 위한 해결책에 점차 깊이 관여하고 있다. 1909년에 설립돼 27개국 및 지역에서 활동하는 아지노모토는 2015회계연도에 1조 1859억 엔(98억 7000만 달러)의 순매출을 기록했다. 아지노모토(도쿄증권거래소:280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ajinomot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3070065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jinomoto.com

연락처

아지노모토(Ajinomoto Co., Inc.)
PR/ CSR 그룹
글로벌 홍보부
미요시 히로유키(Hiroyuki Miyoshi)
+81-3-5250-8165
csr_info@ajinomo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