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첨단고속도로 경관설계’ 공모전 개최

고속도로 경관 및 디자인에 대한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

뉴스 제공
한국도로공사
2017-03-09 10:00
김천--(뉴스와이어)--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가 고객의 감성을 존중하는 고속도로 시설물 디자인 적용과 세종~포천 첨단고속도로의 노선 테마 디자인 적용을 통한 경관 차별화를 위해 2월 17일부터 ‘세종~포천 첨단고속도로 경관설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경관 설계 업체만 참여할 수 있는 세종~포천 첨단고속도로의 노선 테마 및 전국 고속도로 대상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와 경관/설계/시설물 업체와 대학(원)생이 참여가 가능한 전국 고속도로 대상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 공모전에 참여를 원할 경우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제공되는 제출 문서를 다운로드 후 디자인과 해당 내용을 담아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노선 테마 및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는 2월 17일부터 3월 28일까지이며,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는 2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이다.

이번 공모전 부문 중 노선 테마 및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의 대상 수상 업체는 세종~포천 첨단고속도로 ‘안성~성남’ 구간의 용역권을 부여 받게 된다. 나머지 수상 업체는 총 9개가 선정되며 총 1,6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는 대상 500만원과 나머지 수상자 총 15명에게 총 1,3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국민 디자인으로 국민 행복 실현을 위한 ‘제6회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이 4월 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사진 제보 공모전과 디자인 공모전으로 진행되며 대상(국토부장관상, 1,000만원) 등 총 2,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공모전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도로공사 개요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를 통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 국민행복시대가 더욱 앞당겨질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는 기관이다. 더불어 고속도로를 정성껏 건설하고 관리하여 빠르고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세계 최고의 스마트 도로교통서비스 기업으로 당당하게 자리매김할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ex-spcontest.co.kr

웹사이트: http://www.ex.co.kr/

연락처

한국도로공사 홍보대행
디자인정글
커뮤니케이션1팀
김인경 대리
02-2143-5830
이메일 보내기

공모전 운영 사무국
02-2143-5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