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PG258Q 모니터 론칭 VIP 행사 성황리에 종료

세계 최초 240Hz 주사율, 1ms 응답 속도, G-Sync 기능으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 ‘우뚝’

전작 ROG SWIFT 게이밍 모니터에서 더욱 발전한 커스터마이징 가능 시그니처 라이트 기술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 LOTUS KOREA와 공동 마케팅, 프리미엄 모니터 확고한 지위 수성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17-03-13 10:01
서울--(뉴스와이어)--게이밍 모니터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ASUS(한국 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가 3월 9일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PG258Q 론칭을 기념해 VIP 대상 제품 발표회를 열고 ‘리얼 게이밍 모니터’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

‘240Hz의 주사율로 가상의 한계를 뛰어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진행한 이번 VIP 행사는 에이수스가 2월 대중을 상대로 처음 공개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제품인 에이수스 PG258Q 모델의 주요 기술력을 사용자에게 설명하고 대중을 상대로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실제 행사는 △세계 최고의 주사율 240Hz △1ms 응답 속도 △G-Sync 모듈 탑재라는 3가지 핵심 특징을 기반으로 에이수스 PG258Q 게이밍 모니터에 적용한 기술력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며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에이수스가 론칭 행사를 통해 처음 공개한 게이밍 모니터 ROG Swift PG258Q는 일반 모니터 주사율인 60Hz 대비 네 배, 일반 게이밍 모니터 144Hz 대비 약 1.7배 빨라진 240Hz 주사율을 제공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지싱크 탑재 게이밍 모니터’라는 타이틀을 획득한 제품이다.

빠른 화면 전환이 이뤄지는 슈팅 게임(FPS), 레이싱, 전략 게임, 액션, 스포츠 게임에서 승률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게 따지는 응답속도 또한 1ms GTG(Grey-To-Grey)에 불과하며 여기에 NVIDIA G-Sync 기술을 더해 화면이 찢어져 보이는 티어링(Tearing) 현상을 완벽하게 개선했다.

그뿐만 아니라 NVIDIA 울트라 로우 모션 블러 기술을 적용해 화면이 깨지거나 번짐 현상을 완벽하게 없앴다. 이는 e스포츠 게이밍 환경에서 요구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조건까지 모두 충족한다는 의미다.

특히 일반적인 게이밍 모니터 대비 주사율과 응답 속도 모두 큰 폭으로 성능 향상을 이뤄 생생하고 선명한 디스플레이 제원에 지금까지 경험하기 불가능한 수준의 빠른 반응 속도까지 더해 게이밍에 환경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제시했다는 것이 관련 업계의 공통된 평이다.

제품 디자인도 차별화를 뒀다. 에이수스가 행사를 통해 공개한 ROG Swift PG258Q 모니터에는 게이밍에 최적화된 성능뿐만 아니라 게이밍에 어울리는 디자인의 미학을 담았다. ROG Swift PG258Q에는 ROG 특유의 감성을 담은 색채와 디자인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라이트 시그니처 조명을 담은 디자인 설계를 적용해 어두운 환경에서는 색다른 게이밍 체험을 경험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번 VIP 행사에서는 영국의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인 로터스가 공동으로 참여해 행사장 곳곳에 스포츠카를 배치하는 이색적인 모습도 목격됐다. 이는 에이수스의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와 연계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설치해 참석자가 직접 체험하며 가상과 현실의 구분을 뛰어넘는 에이수스 모니터의 성능을 증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체험 행사와 더불어 테크니컬 세미나 자리도 마련돼 기술적인 설명회 자리도 마련됐다. 게이밍 모니터의 구동원리를 설명한 테크니컬 세미나 세션에서는 에이수스 PG258Q 모델에 적용된 디스플레이 패널 및 모니터 구동 기술을 알기 쉽게 설명했으며 참석자들의 모니터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사례에 관해 설명이 더해졌다.

이 자리에는 에이수스 PG258Q 모델뿐만 아니라 이미 출시된 PG348Q 커브드 모니터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고 프리미엄 모니터 외에도 커스텀 PC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프리플로우가 선보인 워터쿨링 PC도 현장에 전시되어 오피니언 리더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본 행사를 기획한 에이수스 마케팅팀 정상윤 매니저는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게어머의 자부심이 된다는 ASUS ROG 모니터의 탄생 철학을 한국 소비자에게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글로벌 게임 강국인 한국 사용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왜 ASUS 모니터가 최고의 모니터인지 사실에 기반을 두어 설명할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이어 정 매니저는 “한국 소비자들의 기술적 궁금증을 풀어주는 자리가 됐으며 게이밍 제품의 요구를 파악해 제품 개선에 반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한국 사용자의 요구에 100% 만족하는 최고의 상품을 기획할 수 있도록 더욱 주력하겠다”고 행사의 소회를 밝혔다.

에이수스 개요

ASUS는 세계 3대 컨슈머 노트북 브랜드이자 마더보드 시장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새로운 디지털 세상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선도기업이다. ASUS는 가정 및 사무실, 그리고 개인들이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맞아 원하는 모든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더보드, 노트북, 넷북, 멀티미디어, 그래픽카드, 디스플레이, 데스크톱 PC, 서버, 무선 솔루션, 휴대폰, 네트워크 기기 등 IT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리더로 우뚝 섰다. 혁신을 기반으로 최고의 품질을 고집해 온 ASUS는 2014년 한 해에만 총 4,326개의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매출은 약 145억 달러에 달한다. 2017년 기준 약 5,200명의 R&D 엔지니어를 포함해 16,000명의 임직원이 전 세계에서 ASUS와 함께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에이수스 코리아(ASUS)
이상훈 매니저
02-702-5168(ext 30807)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오감 인터렉티브
이연우 AE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