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스마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을 배터리 없이 구동하게 해주는 3.5mm 오디오잭 인터페이스 출시

업계 최초의 액세서리 통신 인터페이스(ACI)로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의 소형화 구현

헤드셋에 센서, LED, 디스플레이를 추가할 수 있는 유연성 제공

뉴스 제공
ams AG
2017-03-14 11:15
성남--(뉴스와이어)--고성능 센서 솔루션 및 아날로그 IC 전문 기업인 ams(한국지사 대표 이종덕)가 4극 3.5mm 오디오잭을 이용하여 배터리 없이도 동작이 가능한 노이즈 캔슬링(noise-cancelling) 헤드셋 구현 기술을 발표했다.

ams가 개발한 새로운 액세서리 통신 인터페이스(Accessory Communication Interface, ACI)는 마이크로폰(MIC) 선(표준 3.5mm 오디오 케이블의 4개 선 중 1개)을 이용하여 최대 16Mbps의 속도로 전력과 양방향 데이터, 디지털 오디오 신호를 전송한다. 제조 업체들은 베터리를 제거하고 ACI를 적용하면 제품을 극소형화가 가능하고 재료비와 무게를 줄인 3.5mm 오디오잭을 사용하는 액세서리 제품을 만들 수 있다.

ams의 ACI 솔루션은 대중적인 3.5mm 커넥터를 이전보다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ANC 헤드셋에 장착된 ACI는 음성통화 시 수신단(Rx)의 소음을 제거하는 것을 물론 통화시에 음성의 품질을 대폭 개선하는 송신단(Tx)의 소음 제거도 가능하다. 헤드셋에 제스처 인식(Gesture recognition), 근접 센싱(Proximity sensing), 심박 측정(Heart-rate measurement), 온도 센싱(temperature sesing) 등 센서를 장착하여 여러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또 디스플레이나 특수 조명 효과도 헤드셋에 추가할 수 있어 제조 업체에게 제품 차별화를 위한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ams의 3.5mm 오디오 솔루션은 USB Type-C 시스템보다 전력을 60%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핸드셋의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한다. 또한 ACI 시스템은 USB Type-C 시스템보다 필요한 부품 수가 적어 시스템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제조 업체들이 휴대전화에 ANC 헤드셋을 번들로 포함할 수 있는 여지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ACI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기존 헤드셋들의 이용에도 문제 없다.

ams의 ACI는 OEM 회사들이 전용 배터리가 없는 노이즈 캔슬링 3.5mm 헤드셋의 이용으로 제품의 디자인을 제고할 수 있다.

ams의 크리스티앙 페이얼(Christian Feierl) 마케팅 매니저는 “OEM들은 헤드셋을 더 작고 가볍고 보다 편리하게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센서, LED 또는 디스플레이를 추가함으로써 제품 차별화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ACI 시스템은 샘플이 공급되고 있으며 샘플 주문 및 기타 기술 정보 확인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ams 개요

ams는 첨단 센서 솔루션 및 아날로그 IC의 설계 및 제조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ams의 미션은 인간과 기술 간의 매끄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센서 솔루션을 통해 세상을 바꿔 나가는 것이다. ams의 고성능 센서 솔루션은 소형 폼팩터, 저전력, 초고감도, 멀티센서 통합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ams 제품군에는 소비재, 통신, 산업, 의료, 자동차 시장을 위한 센서 솔루션, 센서 IC, 인터페이스, 관련 소프트웨어등이 포함된다.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ams는 전 세계에 3,3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8,000곳 이상의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ams는 스위스 증권 거래소인 SIX에 상장되어 있다(종목코드: AMS).

ams 트위터: http://twitter.com/amsAnalog
ams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ams-ag

웹사이트: http://www.ams.com

연락처

ams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