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데이터,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대회 수상자로 소셜 코인 선정

구체적인 사업 계획 개발 위해 소셜 코인과 3개월 프로젝트 수행 예정

뉴스 제공
NTT DATA Corporation
2017-03-16 17: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IT 서비스 공급업자인 NTT 데이터(NTT DATA)가 3월 15일 도쿄 토요스의 NTT 데이터 본사에서 열린 대회 결선에서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대회 5.0(Open Innovation Business Contest 5.0) 수상자로 바르셀로나에 본사를 둔 소셜 코인(Social Coin)을 선정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수상자는 블록체인(blockchain) 시스템을 통해 시민이 시민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딥 러닝에 기반한 시민참여플랫폼(Civic Engagement Platform)을 제안했다. 소셜 코인은 그들이 제안한 벤처 사업의 구체적인 계획의 개발을 지원하는 NTT 데이터로부터 3달간 현물 기부를 받게 된다.

NTT 데이터가 마련한 이 글로벌 대회는 전세계의 첨단 기술 기업에게 글로벌 사회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약속하는 정보기술(IT) 제안서를 제출하도록 요청했다. 심사위원은 NTT 데이터 임직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됐다.

소셜 코인은 오픈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플랫폼과 시민 참여를 촉진하는 기계학습 툴을 제공했다. 이 플랫폼은 시민과 정부가 지역 경제를 촉진하는 협력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식별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활용한다. 전에는 상상해본 적이 없는 솔루션을 위한 협력적 혁신이란 대회 주제와 가장 부합하는 것으로 선정된 이 솔루션은 공공 기구, 민간 기업, NTT 데이터의 모든 잠재적 고객인 시민 개개인에 의한 가치 창출을 가능하게 한다. 이 솔루션은 사회 개선을 위한 새로운 공공 인프라가 될 가능성이 높다.

NTT 데이터는 작년 10월~12월 사이에 20개 국가로부터 200개 이상의 지원을 받았다. 지역 대회는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 도쿄, 샌프란시스코, 토론토, 상파울루, 런던,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텔아비브, 싱가포르, 베이징 등 4개 대륙 9개 국가 10개 도시에서 열렸다. 참가자는 핀테크, 사물인터넷, 에너지, 보험 테크, 빅데이터, 디지털 마케팅, 블록체인, API, 개인 데이터, 인공지능, 사이버 보안, 가상/증강 현실, 로봇공학 등의 분야에 관한 벤처 제안서를 제출했다. 10명의 참가자가 도쿄에서 막 막을 내린 결선에 제안서를 제출한 지역 대회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외에 NTT 데이터 심사위원 대표가 시상하는 관객상(Audience Award)은 사운드페이(Soundpays Inc., 토론토)에게, 심사위원상(Judges Awards)은 페이키(PayKey, 텔아비브)와 에버레저(Everledger, 런던)에게 돌아갔다.

소셜 코인(Social Coin)의 이반 카바예로(Mr. Ivan Caballero) CEO는 “제품과 사업 개발을 위해 NTT 데이터와 협력하고 세계적으로 시민참여플랫폼이 배치되기를 기대한다”며 “소셜 코인은 시민 보상을 가능하게 하고 개인, 기업, 정부의 사회적 영향을 촉진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NTT 데이터(NTT DATA)의 잠마 코타로(Kotaro Zamma) 개방형 혁신 및 비즈니스 인큐베이션 센터 소장은 “올해 대회는 특히 NTT 데이터가 200개 이상의 혁신적인 스타트업 기업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 전세계 혁신 허브의 지역 파트너인 촉진 기업과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데 성공적이었다”며 “오늘의 결선은 진정한 출발점으로서 소셜 코인과 협력해 혁신적인 새 사업을 공동 창출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각 지역 대회는 지역 파트너인 NTT 데이터 UK 이노베이트 파이낸스(NTT DATA UK Innovate Finance, 영국), 에버리스(everis, 스페인/브라질), 마르스 디스커버리 디스트릭트(MaRS Discovery District, 캐나다), 중국과학원 소프트웨어연구소(Institute of Software, Chinese Academy of Sciences, 중국), NTT 데이터(NTT DATA Inc.)/ 파일럿 44 랩(Pilot 44 Labs, 미국), 딜르와트 이스라엘(Deloitte Israel, 이스라엘), 스타트업부트캠프(Startupbootcamp)/ 아시안 페이먼트 네트워크(Asian Payment Network, 싱가포르)와 협력해 조직했다.

더 나아가 NTT 데이터는 전세계 애플리케이션이 글로벌 혁신 가속화를 지원하도록 돕는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대회(Open Innovation Business Contests)를 매년 2회씩 개최할 계획이다. NTT 데이터는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대회가 스타트업 기업, NTT 데이터, NTT 데이터의 고객사, 글로벌 사회에 이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2020년까지 NTT 데이터의 목적은 개방형 혁신 비즈니스 대회의 결과로서 출범한 벤처 사업을 포함해 개방형 혁신 및 비즈니스 인큐베이션 사업 전략부(Open Innovation and Business Incubation Business Strategy Department)에서 100억 엔(약 1억 달러) 이상의 누적 매출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 부서는 2013년 이래 매년 대회를 조직해오고 있으며 새로운 사업 창출을 위해 내부 촉진 워킹 그룹과 협력하고 있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http://oi.nttdata.com/en/contest/resul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NTT 데이터(NTT DATA) 개요

NTT 데이터(도쿄: 9613)는 도쿄에 본사를 둔 선도적 IT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글로벌 혁신 파트너로 세계 50여 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장기적 헌신, 지역적 친밀성과 글로벌 장악력을 결합하여 컨설팅에서부터 시스템 개발 및 아웃소싱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전문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ttdata.com) 참조.

모든 제품, 기업 및 조직명은 등록상표 또는 기업 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526024&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data.com

연락처

NTT 데이터(NTT DATA Corporation)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Weber Shandwick)
마츠바라 아유미(Ayumi Matsubara)
+81-90-9006-5841
nttdata@webershandw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