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HI 대구교육센터 ‘행복한 동행’, 아동시설 찾아 정기봉사활동 실시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교육센터 봉사동아리 ‘행복한 동행’이 18일 대구 동구의 한 아동복지시설을 찾아 운동회를 열었다.

교육센터 직원과 사회복무요원으로 구성된 10여명의 회원들은 아동복지시설 20여명의 아이들과 어울려 축구와 줄넘기, 장애물달리기, 2인 3각 경기를 함께하며 즐거운 주말 오후를 보냈다.

‘행복한 동행’은 2008년부터 매월 지역의 아동시설, 다문화가정 학습시설 등을 찾아 꾸준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의 재능나눔 자원봉사 동아리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안치근
02-870-73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