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센터, 노인 낙상 예방 보조기구 지원 및 사업 설명회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이하 센터)와 아름다운재단(이하 재단)이 23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에서 ‘2017 노인 낙상 예방 보조기구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노인은 노화 과정에 따른 균형감각의 감소, 근력의 약화와 같은 신체 변화로 인한 낙상사고가 쉽게 발생되는데 낙상으로 인한 골절은 노인의 사망 위험성을 15배 이상 높이는 원인이 된다.

이에 센터와 재단은 노인 낙상의 위험성을 확인하고 2011년부터 지금까지 총 1,181명의 노인에게 맞춤형 낙상 예방 보조기구를 지원해 왔다.

이번 설명회는 ‘2017년 노인 낙상 예방 보조기구 지원사업’에 앞서 노인 낙상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낙상 보조기구의 올바른 사용법과 효과성 등을 안내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복지관과 보건소 등 ‘노인 낙상 예방 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관 담당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2017년 노인 낙상 예방 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의 소득 수준이 낮은 노인이 이용 기관의 공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를 거쳐 현장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노인들에게 최대 4품목의 보조기구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개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신체적 제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전문적인 보조기구 서비스 제공과 보조공학 관련 연구 및 산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국내 최초의 재활공학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trac.or.kr

연락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영관리팀
박준욱 대리
070-7116-656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31-852-7363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