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힐, ‘콜센터 전용 스트레스 진단 프로그램’ 첫 개발

콜센터 직무의 특성 파악

콜센터 상담사 복지 향상 위해 콜센터 전용 스트레스 검사 솔루션과 콜센터 상담 업무 적합도 검사 솔루션 개발

서울--(뉴스와이어)--㈜크리에이티브힐(대표 임천운)이 콜센터 IT 전문 기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심리학 교수팀과 함께 ‘콜센터 상담업무 적합도 검사 프로그램’과 ‘콜센터 전용 스트레스 진단 프로그램’인 ‘캐스트(CAST)’와 ‘캐스트-에스(CAST-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콜센터를 비롯한 서비스 산업에서 종사하는 감정 노동자들이 겪는 스트레스와 과도한 감정적 부담이 사회적 이슈로 크게 떠오르고 있다. 고객 인식의 개선과 더불어 국가 및 기업도 감정 노동자들의 업무 환경 개선 및 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이번 솔루션 개발에 업계의 관심이 모아질 전망이다.

◇캐스트-에스(CAST-S)

콜센터 전용 스트레스 검사인 캐스트-에스는 콜센터 상담사들의 상황에 맞게 구성되어 현재 스트레스 수치, 동일 그룹 내의 비교, 해소 방안 제시 등을 통해 스트레스 원인을 분석하고 객관적으로 보여주어 개인적, 조직적 차원에서의 스트레스 관리 방안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캐스트(CAST)

콜센터 전용 적합도 검사인 캐스트는 인적성을 통해 감정노동의 적합자와 부적합자의 심리적 특성을 이용하여 업무자의 직무 적합도를 사전에 파악, 업무자의 장/단점과 적합도를 분석하고 상담 업무의 수행 능력 적절성을 진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개발한 두 프로그램은 콜센터 업무 환경의 특성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모바일 환경과 PC Web을 지원할 수 있고 문항 수의 경제성과 진단 프로그램의 신뢰도를 높인 국내 첫 콜센터 전용 솔루션 개발 사례이다.

해당 솔루션을 적용하면 조직적 차원에서 상담사들의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사회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상담사들을 보호하며 직무 만족도를 높이는 등 업무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힐 임천운 대표는 “감정노동자들의 보호 필요성을 크게 인식하고 앞으로도 더욱 감정노동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고 정신적, 신체적 소진을 예방하는 데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힐 개요

㈜크리에이티브힐은 ICT 기반의 플랫폼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벤처 기업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한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하며,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 ISO27001 및 개인정보 프레임워크 부문 국제표준 ISO29100을 동시에 획득하여 한층 더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creativehill.co.kr

연락처

㈜크리에이티브힐
영업부
070-7545-797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크리에이티브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