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걷는아이들, ‘제2회 올키즈스트라 페스티벌’ 4월 1일 개최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특별한 무대

올키즈스트라 소속 앙상블 5팀, 상위 관악단 공연

함께걷는아이들, ‘올키즈스트라’ 사업으로 문화소외 아이들에게 레슨, 합주, 악기 등 무상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제2회 올키즈스트라 페스티벌’이 4월 1일(토) 오후 3시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열린다.

‘올키즈스트라 페스티벌’은 문화 소외 아이들에게 큰 무대에서 연주하는 경험을 제공하여 자존감과 실력을 향상하도록 돕는 축제이다. 올키즈스트라 소속 5개 지역 관악 앙상블(금산·추부, 부천, 아산, 창원, 동해)과 상위 관악단에 소속된 300여명의 아이들이 참여한다. 각 팀은 ‘I will follow him’, ‘붉은노을’, 행진곡 ‘Beyond the critical point’ 등 친숙하고 신나는 연주곡을 2곡씩 연주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이 후원하고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 주최한다. 함께걷는아이들은 2009년부터 문화예술 교육 기회가 적은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레슨, 합주, 악기 등을 무상 지원하는 ‘올키즈스트라(Allkidstra)’ 음악 교육 사업을 운영해 왔다. 현재 올키즈스트라 관악단 10곳에서 500여명의 아동·청소년이 활동하고 있다.

함께걷는아이들 조순실 이사장은 “평소 자신을 드러낼 기회가 없던 아이들이 큰 무대에서 연주함으로써 주인공이 되는 즐거운 경험을 할 것”이라며 “음악으로 경험한 특별한 하루가 아이들을 건강하게 성장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아동복지와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예약 및 후원 문의는 함께걷는아이들로 하면 된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개요

함께걷는아이들은 ‘모든 아이들이 환경에 상관없이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세상을 만듭니다’를 비전으로 2010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이다. 아이들의 인성과 지성, 감성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문화예술·교육·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올키즈스트라(문화 소외 아동 음악교육 지원) △올키즈스터디(기초학습부진 아동 일대일 지도) △움직이는청소년센터EXIT 버스(청소년을 위한 이동형 상담소, 긴급 지원, 먹거리 제공, 지역사회 네트워크 조성 등) △올키즈스마일(위기 청소년 자립 모색 및 실무자 네트워크 조성)이 있다. 부설기관으로 함께걷는아이들의 사업 효과성을 평가하고 사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올키즈사회실천연구소가 있다. 또한 2013년에 ‘악기 나눔 캠페인, 올키즈기프트’를 시작하여 기부받은 악기를 문화 소외 아이들과 아동복지 시설에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withu.or.kr

연락처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기획홍보팀
김나희 간사
02-522-79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