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로우 소달리, GPS 지분 과반수 인수

글로벌 자문회사, 호주로 영업 확장

뉴스 제공
Morrow Sodali
2017-03-22 11:2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가 호주의 선도적인 의결권행사 권유와 기업 지배구조 회사 글로벌 프록시 솔리시테이션(Global Proxy Solicitation, 이하 GPS)의 과반수 지분을 인수해 머로우 소달리의 글로벌 영업 네트워크를 확장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머로우 소달리는 전세계 모든 주요 시장의 고객을 대상으로 포괄적인 지배구조와 주주참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 기업이다.

GPS는 2007년 이래 호주의 의결권행사와 지배구조 서비스에서 시장을 선도해온 기업으로서 37개 이상의 국가에서 700여 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가 총액은 5조 5000억 달러 이상이다. 머로우 소달리의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에서 호주를 담당하게 된다.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의 존 윌콕스(John Wilcox) 회장은 “우리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호주의 추가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GPS와의 거래는 머로우 소달리의 글로벌 자문회사로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강화하고 미래의 지속적인 발전이란 점에서 큰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마리아와 그녀의 팀은 우수성과 고객 충성도에서의 호평이 우리 머로우 소달리의 사업에 반영되는 대단히 전문적인 사업을 구축했다”며 “호주에서 우리의 프랜차이즈 사업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머로우 소달리 호주(Morrow Sodali Australia) 마리아 레프타키스(Maria Leftakis) CEO는 “GPS처럼 고객 우선 문화와 우수성의 호평을 받는 머로우 소달리와 그 전문가 팀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의 목적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번 거래가 정확히 그것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본 시장은 글로벌화됐으며 이제 우리 고객이 세계의 주요 시장과 투자 센터에 대한 머로우 소달리의 자원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의 알비스 레치(Alvise Recchi) CEO는 “호주의 최대 상장기업들과 협력하는 GPS는 전세계의 새롭고 유망한 고객에게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강화해줄 것이다”며 “이번 거래로 주요 자본시장에 접근하게 된 머로우 소달리는 이들 투자자를 식별하고 이해하고 이들과 협력함으로써 다른 기업들이 가속화하는 지배구조와 주주의 요구에 대해 자문해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마리아 레프타키스가 머로우 소달리 호주의 CEO를 맡는다. 그녀는 GPS에서 상무이사로 10년 간 근무했으며 전에는 조지슨 오스트레일리아(Georgeson Australia)에서 창립 상무이사로 일했다. 의결권행사 권유와 전략적 조언, 인수합병 실행, AGM, 위임장 대결, 기타 특별한 거래 등에서 20년 이상 경력이 있는 마리아는 호주의 최대 거래 대부분에 관해 자문을 해줬다.

존 윌콕스는 2006년 설립 이래 머로우 소달리의 회장을 맡고 있다. 윌콕스는 소달리의 회장이 되기 전에는 TIAA-CREF의 기업지배구조 부문 책임자 겸 수석부사장으로 있었으며 그 전에는 조지슨 앤 컴퍼니(Georgeson & Company)의 회장을 지냈다.

알비스 레치는 머로우 소달리의 CEO 및 소달리 창립 파트너이다.

머로우 소달리의 이번 거래에는 SIMEST(CDP 그룹)가 합류했다. 법률 자문은 마르코 미스티, 알페지아니 앤 어소시아티(Marco Misiti, Alpeggiani & Associati) 법무법인이 담당했다.

GPS 개요

마리아 레프타키스(Maria Leftakis)와 줄리안 라빈(Julian Lavigne)이 2007년에 설립한 GPS는 기업지배구조, 연례 및 임시 주주총회, 위임장 대결, 주주 행동주의(shareholder activism), 기업공개(IPO), 다국적 자본과 채권, 인수합병 거래 등과 관련된 사안에 관해 각 기업의 이사회와 경영진에게 자문을 제공한다. 2007년 이래 GPS는 6000억 달러 가치에 해당하는 500여 건의 거래를 개발하고 실행했다.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개요

머로우 소달리는 주주 서비스, 기업 지배구조, 의결권행사 권유, 자본시장 거래 등을 전문으로 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자문회사다. 머로우 소달리는 인수합병, 연례 및 임시 주주총회, 반대 및 경쟁 캠페인, 주주 행동주의, 다국적 지분과 부채의 국경간 거래 등에 대한 전략적 조언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욕과 런던의 본사와 주요 자본시장의 9개 사무실을 통해 세계 최대 다국적 기업 대부분을 포함해 37개국의 700여개 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장 및 비상장 기업을 포함한 머로우 소달리의 고객은 뮤추얼 펀드, 증권거래소, 회원제 협회, 행동주의 투자자 등을 포함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3210051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rrowsodali.com

연락처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벨리아 세나토어(Velia Senatore)
+44 020 71006451
v.senatore@morrowsodali.com

마리아 레프타키스(Maria Leftakis)
+61 2 8022 7910
mleftakis@gpsproxy.com.au

숀 디 소마(Sean Di Somma)
+1 203 658 9419
s.disomma@morrowsodal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