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간편함’ 강조된 새로운 몰입형 광고 제품 ‘컬렉션’ 공개

올해 첫 번째로 공개되는 새로운 광고 제품… 빈틈없이 몰입도 높은 모바일 쇼핑 경험 제공

클릭 수 기반한 광고 도달률 집계 가능… 수주 내 전 세계 광고주들에게 소개될 예정

뉴스 제공
페이스북코리아
2017-03-24 09:12
서울--(뉴스와이어)--페이스북이 새로운 몰입형 광고 제품인 ‘컬렉션(Collection)’을 통해 신선한 모바일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페이스북이 올해 첫 번째로 내놓는 광고 제품인 컬렉션은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하나로 묶어 보여주는 기능을 품고 있다. 이를 통해 해당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으며 더욱 빨라진 로딩 속도와 풍부한 이미지로 모바일 쇼핑 경험 또한 더욱 간편해진다.

광고주들은 페이스북의 새로운 광고 제품인 컬렉션을 활용해 최대 50가지의 제품 이미지 및 동영상을 뉴스피드 상에서 한 번에 표현할 수 있다. 컬렉션에 표시되는 제품의 순서는 구매율에 기반해 자동으로 배열하거나 직접 설정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아울러 페이스북은 광고주들이 더욱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서 외부 링크로 전환되는 클릭 수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은 사용자가 뉴스피드에서 컬렉션으로 혹은 컬렉션에서 외부 링크로 옮겨가는 과정을 수치화해 광고 도달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된다.

테스트 기간 중 새로운 스포츠 제품 광고에 컬렉션을 적용한 아디다스는 5.3배의 광고 대비 수익률 증가를 달성한 바 있으며 타미힐피거 역시 가을 신상품 홍보를 위해 페이스북 광고에 컬렉션을 활용하며 2.2배 더 높은 광고 대비 수익률을 기록한 바 있다.

매즈 샤라피(Maz Sharafi) 페이스북 머니타이제이션 부문 총괄은 “새로운 광고 제품인 컬렉션으로 마케터들이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매력적인 비주얼 광고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 기기로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제품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줘 판매 증진으로 이어지는 효과 역시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광고 기능의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블로그에서 살펴볼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 개요

페이스북은 2004년 창립 이래 보다 열리고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 것을 그 사명으로 하고 있다. 사람들은 페이스북의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통해 친구, 가족 등과 소식을 나누고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접하며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안들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18억6000만명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1800만명에 달한다. 페이스북의 본사는 캘리포니아의 멘로파크에 위치해 있으며 2012년에 공개회사로 전환된 바 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블로그: http://www.facebook.com/business/

웹사이트: http://www.facebook.com

연락처

페이스북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코리아
문기윤 사원
02-6446-70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