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룸베르거, 웨더포드와 원스팀 합작 투자 회사 설립

새로운 회사의 목표는 북미의 비전통적 자원 개발

뉴스 제공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2017-03-27 14:0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슐룸베르거(Schlumberger)와 웨더포드(Weatherford)는 미국 및 캐나다 토지 시장에서 비전통적 자원 운용 개발을 위한 완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합작투자회사 원스팀(OneStimSM)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 합작투자회사는 업계 최대의 수압 파쇄 플리트 중 하나와 더불어 시장에서 가장 폭넓은 단계적 완성 포트폴리오 중 하나를 제공하게 된다.

웨더포드는 합작투자회사에 선도적인 단계적 완성 포트폴리오, 비용 효율적인 지역 제조 능력, 공급망을 제공한다. 슐룸베르거는 합작투자회사에 자사의 업계 선도적인 표면 및 지하 기술, 효율적인 운영 절차, 고급 지구공학적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슐룸베르거와 웨더포드는 합작투자회사를 각각 70대 30으로 소유하게 된다. 이 거래는 2017년 하반기에 종료될 예정이며, 규제 승인 및 기타 관례적인 거래 종료 조건의 적용을 받는다. 거래 형성 합의에 따라 슐룸베르거와 웨더포드는 각자 보유한 북미 토지 수압 파쇄 압력 펌핑 자산, 단계적 완성, 펌프다운 천공 사업을 합작투자회사에 내놓는다. 웨더포드는 슐룸베르거로부터 5억 3500만 달러를 현금으로 한 번에 수령한다.

슐룸베르거는 합작투자회사를 관리하고, 재무 보고서 작성 시 통합해서 정리한다.

슐룸베르거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 파알 킵스가르드(Paal Kibsgaard)는 “합작투자회사는 북미 토지에서 수압 마력 및 단계적 완성 기술과 관련해 업계의 선두주자가 되어 규모 면에서 비용 효율적이고 매우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전달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며 “원스팀은 고객들에게 선두적인 운영 효율성, 동종 최고의 수압 파쇄 및 단계적 완성 기술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이 시장에서 전주기 주주 수익을 크게 향상시키는 독특한 위치에 서 있다”고 말했다.

웨더포드의 회장 윌리엄 E. 매콜리(William E. Macaulay)는 “원스팀 합작투자회사는 북미 토지에서 색다른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업체가 될 것이다”며 “이 거래를 통해 웨더포드는 대차대조표 개선을 할 수 있고 비전통적 시장에 크게 노출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사회 만장일치로 승인 받은 이 거래는 향후 두 회사에 중대한 가치를 창출해줄 것이다”고 말했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Schlumberger)는 오일 및 가스 산업에 저류층 특성화(reservoir characterization), 시추, 생산, 처리기술 등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업체다. 85개 이상의 나라에서 140여개 국적의 직원 약 10만 명을 고용하고 있는 슐룸베르거는 탐사에서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범위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통합된 시추-송유관 솔루션을 통해 저류층 성과를 위한 탄화수소 수복을 극대화한다.

회사는 파리, 휴스턴, 런던, 헤이그에 주요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2016년 수익은 278억 1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자세한 정보는(www.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웨더포드(Weatherford) 개요

웨더포드는 오일 및 가스 산업에 혁신적인 솔루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다국적 유전 서비스 회사 중 하나다. 90여 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제조, 서비스, 연구개발, 훈련시설을 포함해 900여 개의 지점으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약 3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www.weatherford.com)를 방문하거나 링크드인, 트위터, 유튜브, 페이스북를 통해 웨더포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증권법 27A조(개정법 포함)와 1934년 증권거래법 21E조(개정법 포함)에 명문화된 범위 안의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돼 있다. 제안된 거래의 예상 이득에 대한 견해, 전망, 예측 / 거래 종료의 예상 일정 / 다양한 규제 승인 및 기타 거래 종료 조건을 고려해 거래를 종료시킬 수 있는 거래 당사자들의 능력 / 합작투자회사와 그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한 미래의 기회 / 거래 당사자들 혹은 합작투자회사의 미래에 대한 기대, 믿음, 계획, 목표, 재정상태, 가정, 향후 추이나 성과에 관한 기타 진술은 연방 증권법 취지에 해당하는 미래예측 진술이다. 이들 진술은 특히 제안된 거래의 종결 조건 충족, 제안된 거래의 불발 위험, 제안된 거래의 계류가 초래할 부정적 효과, 제안된 거래의 예상 이득을 실현할 역량, 제안된 거래의 종료 시기, 슐룸베르거와 웨더포드의 최근 10-K 보고서와 두 회사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로 SEC 인터넷 사이트(http://www.sec.gov)에서 제공되는 문서 등에 기술된 그 밖의 위험 요소에 영향을 받는다. 실제 결과는 기대, 예상, 전망된 바와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작성일 현재 상황만을 나타내며 거래 당사자들은 새로운 정보, 향후 추이 또는 그 밖의 이유로 이들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 또는 개정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3240056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연락처

슐룸베르거 리미티드(Schlumberger Limited)
투자자 문의
사이먼 파란트(Simon Farrant)
IR부사장(Schlumberger Limited, Vice President of Investor Relations)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IR 부장(Schlumberger Limited, Manager of Investor Relations)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

웨더포드(Weatherford)
크리스토프 보쉬(Christoph Bausch)
CEO대행, 수석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
+1 713 836 4615
카렌 데이비드-그린(Karen David-Green)
투자자 홍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1 713 836 7430

언론 문의
슐룸베르거 리미티드(Schlumberger Limited)
주앙 펠릭스(Joao Felix)
기업 홍보 이사
+1 713 375 3494
communication@sl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