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당, 26일 중앙당 창당대회 개최

‘양심이 승리하는 세상’을 만들자

뉴스 제공
홍익당
2017-03-28 08:00
서울--(뉴스와이어)--‘양심을 중심으로 진보와 보수를 아우르는 양심세력이 한 데 모여 욕심세력에 승리하자’는 기치를 내건 홍익당이 26일 오후 2시 백범기념관에서 6천여 당원의 성원 속에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홍익당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에 분노한 국민들의 양심을 정치· 제도적으로 반영하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창당에 이르게 되었고 2016년 11월 19일 윤홍식 홍익학당 대표를 창당준비위원회 대표로 추대하여 각 시도당 창당에 착수하였다. 이후 5개 광역시도별 창당대회를 성황리에 마쳤고 비로소 시도당 조직을 갖춘 중앙당을 창당하게 되었다.

윤홍식 홍익당 대표는 “내가 당하기 싫은 일은 남에게 하지 말고 나보다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선택을 하는 것이 양심이라며 국민적 양심이 실현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홍익당의 기본 이념’이자 대한민국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정신이다”고 말했다.

홍익당의 주요 당직자들은 정치활동 경력이 거의 없는 비정치인으로 기존 정치조직이나 사회운동 단체의 활동 기반이 없지만 당원들의 자발적인 거리홍보와 시민들과의 대면접촉을 통해 100여일 동안 전국적으로 6천여 명의 당원을 모집하는 데 성공했다.

그 과정에서 다수의 국민들은 양심이 작동하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줄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기존 정치판에 물들지 않은 양심적 정당의 출현을 갈망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26일 오후 2시부터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중앙당 창당대회에서는 △양심각성: 개인적 · 집단적 편견과 욕심을 버리고 양심을 따를 것 △사랑: 국민과 늘 소통하고 국민에게 이로운 결정을 할 것 △정의: 국민을 공정하게 대하고 부당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할 것 △예절: 국민의 입장을 진심으로 수용하고 국민의 공복으로서 화합을 도모할 것 △성실: 항상 양심의 구현을 사명으로 최선을 다할 것 △지혜: 자명한 진실에 기반을 두고 결정할 것이라는 이상의 6가지 지향점을 ‘홍익당 6대 원칙’으로 천명하였다.

또한 이번 창당대회에서 19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로서 윤홍식 홍익당 대표를 추대하였다. 홍익당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오직 거리에서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만으로 창당까지 이르게 된 만큼 이번 19대 대통령 선거에서도 최선을 다해 양심정치를 부르짖을 것이라며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조문주씨는 “사회악의 해결책 양심의 명령을 정치로 잘 펼쳐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지민씨는 “양심문화 운동의 구심점이 될 것을 바란다”고 하였으며 박기철씨는 “진보·보수 말고 새로운 정치문화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연화씨는 “양심을 각성시켜 리더가 국민과 함께 가는 대통합의 패러다임으로 낡은 정치를 극복해 줬으면 좋겠다”고 홍익당에 주문했다.

◇홍익당 3대 사업

국민들이 양심지킴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양심각성)
국민들의 양심적 판단을 돕기 위한 정확한 정보와 의견을 제공할 것(양심판단)
국민의 양심적 판단을 현실화할 것(양심실천)

◇홍익당 10대 강령

1. 양심문명(良心文明)의 건립 2. 홍익인간(弘益人間) 이념의 완수 3. 민족과 국가의 자주성 확립 4. 노동을 통한 자아실현 5. 정의로운 사회의 구현 6. 빈부(貧富)격차의 최소화 7. 민생(民生)의 안정 8. 지덕체(智德體)의 계발을 통한 전인교육 9. 양심적 리더의 선출 10. 세계일가(世界一家)의 실현

◇홍익당 주요 정책

공직자에 대한 양심교육 실시 및 평가에 양심평가지표 반영
정부부처와 공공기관 부패척결 및 국민소통을 위한 양심콜센터 설치
방산비리 척결을 통한 국가 안보 강화
부당한 낙하산 인사 금지
양심이 기본인 민주시민 양성을 위한 공교육 정상화
조세정의 구현 및 투명한 세금 관리
홍익인간 이념을 바탕으로 양심문화를 전파하여 세계평화에 기여
문제의 원인을 자명히 규명하고 현장과 소통해가며 정책 시행

홍익당 개요

홍익당은 ‘양심을 중심으로 진보와 보수를 아우르는, 양심세력이 한 데 모여 욕심세력에게 승리하자’는 기치를 내걸고 있다. 홍익당의 핵심가치는 ‘내가 당하기 싫은 일은 남에게 하지 말고 나보다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선택을 하는 것이 양심이다’며 국민적 양심이 실현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홍익당의 기본 이념’이자 대한민국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정신이다.

홍익당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ongikdang/

웹사이트: http://www.hongikdang.kr/

연락처

홍익당
홍보담당
윤동현 팀장
02-6101-25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