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산엔지니어링 임직원,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

2017-03-28 15:33
서울--(뉴스와이어)--서울북부장애인복지관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벽산엔지니어링(사장 김동운)이 25일(토) 복지관 방문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직접 찾아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원봉사활동에 나섰다.

노원구 지역사회 주민 만나기의 일환으로 진행한 봉사활동은 벽산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중증장애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전동휠체어, 전동 스쿠터 세척 및 경정비를 진행하였다. 또한 복지관 직원들과 협력하여 장애인 복지 정보를 제공하고 꽃과 떡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중증장애인의 이동권 보장과 휠체어 유지 보수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장애인들에게 적극적인 사회참여의 기회가 되었으며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벽산엔지니어링은 매달 중증장애인과 함께 기타, 탁구를 통해 임직원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여직원회 ‘아름다운 사람들’을 중심으로 빵 나눔 봉사활동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벽산엔지니어링은 지금까지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다양한 사회·문화 공헌 활동과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동참하여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벽산엔지니어링은 2005년부터 서울북부장애인복지관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장애인가정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섬기는 마음으로’ 라는 관훈 아래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김아람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