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협회, ‘HRD KOREA 2017 대회’ 성황리에 종료

4차 산업혁명과 가치중심 HRD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7-03-29 15: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협회(회장 엄준하 박사)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이 후원한 국내 유일의 인적자원 개발 축제 ‘HRD KOREA 2017 대회’가 22~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올해 15회째를 맞이한 ‘HRD KOREA 2017 대회’는 ‘대한민국인적자원개발대상’, ‘HRD 컨퍼런스’, ‘HRD 엑스포’로 구성, 1천여 명 이상의 HRD 관련 인재들이 모여 HRD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소통의 장을 펼쳤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된 인간가치를 반영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가치중심 HRD’라는 주제 및 콘텐츠는 HRDer들에게 다시금 HRD의 본질을 접하게 만드는 기회가 되었다.

먼저 한국산업인력공단 박영범 이사장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나영선 부원장을 비롯한 국내 HRD 전문가들이 자리를 빛낸 ‘대한민국 인적자원 개발대상’ 시상식에서는 에스원, 근로복지공단, KT&G, 강원랜드,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방부, 롯데백화점, 한국남동발전 등 8개 기관이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가히 HRD의 역사라 할 수 있는 한국심리상담연구소 김인자 명예교수와 이시형 박사가 특별공로상을 수상하는 등 총 7개 부문 23개 기업과 기관, 인재가 선정되어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5트랙 46개 세션으로 진행된 ‘HRD 컨퍼런스’는 첫째 날 도가철학 인문학의 대가이며 건명원장인 최진석 서강대 교수가 기조 강연을 통해 ‘HRD KOREA 2017 대회’의 화려한 서막을 올렸다.

이후 첫째 날 트랙A&B에서 4차 산업혁명과 HRD의 미래, 가치중심 HRD 전략을 주제로 하는 대토론회가 이뤄졌고 트랙C에서는 우수기업의 HRD전략과 교육방향을 중점으로 다뤄졌다.

트랙D에서는 국내외 기업의 HRD 관련 ‘Best Practice’ 사례들이 발표되었고 새로이 신설된 트랙E에서진행된 우수 교육기관의 다양한 사례 발표들은 사례의 현업 적용도를 높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둘째 날 트랙A는 빅데이터, 성찰, 인포멀러닝 등 2017년 HR 이슈에 대해 심도있는 내용이 공유되었으며 트랙B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핫키워드인 AI, IOT, VR/AR, SPOC과 연계한 HRD를 다뤘다.

트랙C, D, E는 첫째 날과 같은 HRD전략과 교육방향, Best Practice, 우수 교육기관 사례발표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한편 ‘HRD 엑스포’에서는 에스원 인재개발원, KT 인재개발원을 포함한 20여 개 기업이 참가해 트랜드와 가치를 결합한 HRD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기업 교육의 전반에 걸쳐 소통할 수 있는 활발한 HRD 정보 교류의 장을 열었다.

‘HRD KOREA 2017 대회’는 HRDer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기며 마무리되었으며 한국HRD협회 엄준하 회장은 “기술이 발전할수록 인간의 가치에 초점을 맞춰 기계가 대체할 수 없는 인간 고유의 영역을 강화하여 미래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이번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산업 저변 확대를 통하여 대한민국 인적자원 개발과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아카데미 운영, 전문강사와 HRD전문가 양성 및 자격인증, 도심형 연수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HRD KOREA 2017 대회: http://hrdkorea.khrd.co.kr/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남용 연구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