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제25대·제26대 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제25대 회장, 함종한 현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

제26대 회장, 서상기 현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총재

2017-03-30 09: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는 29일(수) 오후 3시 국제청소년센터 국제회의장(서울 강서구 방화동 소재)에서 강은희 여성가족부장관과 김성태 국회의원, 청소년기관·단체장 및 각계 인사, 청소년 지도자, 청소년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대·제26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서상기 신임회장은 취임 일성으로 “그간 우리의 관심은 고령화, 저출산, 청년실업 등에 집중됐고 정작 청소년들의 미래와 꿈의 틀을 마련해 주는 일에는 소홀했다”며 “4년 임기 동안 청소년 단체 활동의 활성화와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조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청소년계 종사자들은 비록 열악한 환경이지만 힘을 한데 모아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노력해야 하고, 국가와 사회는 청소년 건전육성이 국가 최우선 과제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상기 신임회장은 서울대를 졸업하고 미국 웨인주립대 대학원과 드렉셀대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하였다. 한국기계연구원 원장과 호서대 교수, 국민생활체육회 회장, 국회 정보위원회 위원장, 제17, 18, 19대 국회의원 등을 역임하였다. 현재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총재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기획관리부 홍보전략팀
조중훈
02-2667-08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