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목장과 송파구청이 함께 만든 도심 속 휴양공간 ‘참다숲 1호’ 조성

우유팩으로 만든 건강한 숲

상하목장, 송파구 주민들과의 약속 실천하기 위해 오금동 일대 약 900여평 규모의 첫번째 숲 조성

송파구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우유팩 분리 배출 캠페인’ 시작 6개월 만에 목표 달성

뉴스 제공
상하목장
2017-03-31 09:08
서울--(뉴스와이어)--매일유업의 친환경 대표 브랜드 상하목장이 ‘종이팩 분리 배출 캠페인’에 참가한 주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송파구청과 함께 오금동 일대 900여평에 ‘참다숲’을 조성한다.

‘참다숲’이란 ‘참여로 다시 만든 숲’이라는 의미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진 도심 속 건강한 숲을 뜻한다.

상하목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종이팩 분리 배출을 촉진하고 나무와 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 ‘종이팩 분리 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을 위해 상하목장은 2만1500여대의 세대가 밀집한 송파구 아파트 분리 수거장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우유팩 분리 수거함 150대를 오이스터에이블(ICT 벤처기업)과 함께 설치했다.

소비자가 수거함에 종이팩 바코드를 태그하면 제품의 종류 및 용량 등이 스마트폰 앱 ‘오늘의 분리수거’에 전송되어 기부포인트로 적립되고 상하목장은 기부포인트만큼 송파구 일대에 나무를 심는 기금을 후원해왔다.

지난 6개월간 실제로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은 약 1100명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송파구청과 상하목장은 총 450그루의 나무를 심을 예정이며 오금동 일대 약 3000㎡(약 900여평)의 부지를 숲으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상하목장은 이번에 ‘참다숲’이 조성되는 공간은 2010년 태풍 곤파스로 인해 유실된 산림으로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만큼 주민들께 녹지로 다시 돌려드릴 수 있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상하목장은 도심 속 어린이들이 자연에서 뛰놀며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상하목장이 후원하고 오이스터에이블(ICT 벤처기업), 수프로(조림업체), (재)서울그린트러스트(자문단체), 송파구청(부지 제공)이 함께 한다.

한편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 좋다’라는 철학 아래 자연과 사람의 건강한 공존이라는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7년 연속 ‘어스아워’에 동참했으며 ‘오가닉 서클 캠페인’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상하목장 개요

친환경 유제품 대표 브랜드 상하목장)은 최상 품질의 우유를 공급하기 위해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통과한 낙농가와 매일유업이 협력해 공동 개발한 우유, 발효유를 생산하고 있다. 자연 그대로의 환경에서 자연 그대로의 것을 먹이고 자연 그대로의 방식으로 키워낸 소가 만드는 정직한 우유와 발효유, 누구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제품을 더 많은 사람과 나누기 위해 상하목장은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anghafarm.mae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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