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쉘 에코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 한국 출전팀, 우수한 성적 거둬

한국 대표로 대회 참가한 국민대 ‘KORA’팀-한국기술교육대 ‘자.연.인’팀, 각각 ‘어반타입’ 전기차 부문 4위·‘프로토타입’ 가솔린부문 21위 차지

한국쉘석유, 대회 출전 학생들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원

뉴스 제공
한국쉘석유 코스피 002960
2017-03-31 10:0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쉘석유주식회사(이하 ‘한국쉘’)이 16일부터 1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7 쉘 에코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Shell Eco-marathon Asia 2017)'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 국민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쉘 에코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는 세계적 에너지 기업인 로열더취쉘그룹(Royal Dutch Shell Group)에서 매년 아시아, 미국, 유럽 3개 대륙의 만 16세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국제 자동차 경주 대회다.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연료 효율을 극대화 한 자동차를 스스로 설계 및 제작하고 경주를 통해 자동차의 성능을 직접 확인 해 볼 수 있다.

올해 대회에는 아시아 20개국에서 총 123개의 팀이 참가했으며 국민대학교 ‘KORA’팀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자.연.인’팀이 한국 대표 팀으로 출전했다. ‘KORA’팀은 실제 주행에 적합하고 연료효율성이 높은 차량을 선발하는 ‘어반타입(Urban concept)’의 전기차 부문 4위에, ‘자.연.인’팀은 독창적인 설계를 통해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차량을 선발하는 ‘프로토타입(prototype)’의 가솔린 부문 21위에 오르며 국내 자동차 개발 업계의 미래를 밝혔다.

한국쉘은 아시아 지역 쉘 에코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가 시작된 2010년부터 대회에 출전하는 자동차공학과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한국쉘로부터 후원금을 지원 받은 학생들은 지난 1년 간 차량 제작 및 연구 등에 매진하며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왔다.

강진원 한국쉘 사장은 “쉘 에코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의 한국 대표팀으로서 탁월한 열정과 혁신적 아이디어로 뛰어난 기량을 보여준 국민대, 한국기술교육대 학생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고 세계 에너지 문제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유수한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쉘석유주식회사 개요

1960년에 설립된 한국쉘석유주식회사는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인 로열더취쉘그룹(Royal Dutch Shell Group)의 계열 회사로서 자동차용 엔진, 산업용 기계 및 선박용 엔진 등에 사용되는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윤활유와 그리스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쉘은 2015년까지 10년 연속으로 세계 윤활유 판매부문에서 1위를 기록함으로써 (Kline 자료) 최고의 윤활유로 인정받았다. 또한 안전 부문에서도 2016년 8월 기준 무사고 300만 시간을 달성하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인증패를 수상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ell.co.kr

연락처

한국쉘석유주식회사 홍보대행
KPR
최하나 AE
02-3406-21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