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대상 직업 훈련 과정 훈련생 모집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훈련 ‘세무사무원’, ‘소프트웨어 코딩강사’, ‘어르신 스마트케어’ 과정 훈련생 모집

경력단절여성대상 직업훈련 수료 후 취업 연계

2017-04-04 16:20
서울--(뉴스와이어)--중랑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센터)가 경력단절여성의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연계를 위해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 교육 훈련인 세무사무원, 소프트웨어 코딩강사, 어르신 스마트케어 과정 양성을 위한 훈련생을 모집한다.

◇경력단절여성, ‘세무사무원’ 수료 후 전문사무직으로 취업 연계

세무사무원은 세무사무소 및 기업체에서 회계 및 세무업무를 지원하는 인력이다. 훈련과정은 일반적인 경리업무의 기초인 회계의 원리와 내용 습득 및 전산회계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익혀 전산회계 자격증 취득과 세무 업무의 기본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세무사무원을 양성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해당 직업 교육은 4월 26일부터 7월 3일까지 2개월 동안(월~금, 오전 9시 30분~13시 30분)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크게 △취업마인드교육 △전산회계2급 자격시험 대비교육 △세무실무 등을 훈련받으며 세무 및 총무사무원으로 취업도 연계해 준다.

훈련생 모집은 4월 18일까지이며 취업 알선을 위해 사전 면접이 있다. 모집대상은 미취업(고용보험 미가입자, 사업자등록증 미소지자)자이다(단,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중 연소득 8천만원 이하 가능).

◇경력단절여성에게 유망한 전문직종 ‘소프트웨어 코딩강사 과정’

소프트웨어 코딩강사 과정은 2018년부터 초, 중, 고등학교 SW교육 의무화에 따른 컴퓨터(코딩) 강사 활동에 대한 새로운 수요에 대응해 단순 블럭코딩이 아닌 타이핑 코딩훈련을 통한 소프트웨어 코딩강사를 양성하고자 하는 과정이다.

해당 직업 교육은 5월 15일부터 8월 10일까지 3개월 동안(월~금, 오전 9시 30분~13시 30분)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크게 △취업마인드교육 △타이핑 코딩 교육 △강의스킬 및 포트폴리오 제작 등이다. 수료 후 취업 연계도 이루어진다.

훈련생 모집은 5월 4일까지로 모집대상은 미취업자(고용보험 미가입, 사업자등록증 미소지)이다(단,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중 연소득 8천만원 이하 가능).

◇‘어르신 스마트케어 과정’ 중장년층 여성에게 유리

어르신 스마트케어 과정은 어르신들이 가진 문제를 완화하거나 돕기 위해 상담기법, 긍정정서를 위한 웃음, 레크레이션, 효과적인 집안정리 등을 익혀 차별화된 노인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어르신 케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과정이다.

해당 직업 교육은 5월 30일부터 7월 25일까지 2개월 동안(월~금, 오후 14시~18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크게 △취업마인드교육 △노인심리상담 △수납정리정돈 △환자별 식단조리 △웃음, 레크레이션 등이며 수료 후 취업 연계도 이루어진다.

훈련생 모집은 5월 22일까지로 모집대상은 미취업자(고용보험 미가입, 사업자등록증 미소지)이다(단,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중 연소득 8천만원 이하 가능).

과정별 교육비는 10만원이며, 수료 시 5만원, 6개월 이내 취업 시 추가로 5만 원을 환급을 받아 실제로 본인비용은 없는 셈이다.

훈련 관련 자세한 상담과 문의는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하면 된다.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 개요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중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취업활성화와 경제활동 참여를 돕기 위한 서울시지정기관으로 여성 직업훈련과 취업상담 및 알선을 지원하고 있다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jnwoman130

웹사이트: https://jungnang.seoulwomanup.or.kr

연락처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능력개발팀
박록현 팀장
02-3409-1948
이메일 보내기

모집 문의
02-3409-19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