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2017년 서울권역 예비 사회적기업 맞춤교육 지원사업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권역 사회적기업 통합지원기관인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이 (예비)사회적기업의 전문성 및 지속가능성을 향상하기 위하여 맞춤교육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본 사업은 (예비)사회적기업 구성원의 역량 강화에 필수적인 교육을 발굴하고 운영을 돕기 위하여 교육 설계와 교육비 일부를 지원한다.

교육은 (예비)사회적기업의 경영(인사/노무, 회계, 마케팅, 기획, 판로개척), 기업의 전문 역량 강화, 기업 문화 향상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분야를 선정하여 신청할 수 있다.

맞춤교육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은 4월 21일(금)까지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에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사회적기업-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2017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선정한 서울권역 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 중간지원기관으로 사회적기업 관련 인증 컨설팅, 지원, 교육, 홍보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개요

사단법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은 빈곤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자활을 위한 한국 최초 마이크로크레디트 NGO이다. 마이크로크레디트는 물적담보를 제공할 수 없는 절대빈곤층에게 소규모창업자금을 무담보로 지원하는 자활프로그램으로 1976년 방글라데시에서 시작되었으며, 사회복지력 강화와 빈곤퇴치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으로 인정받아 왔다. 자립, 자활의 의지는 있지만 사회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빈곤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에게 소규모 창업자금을 무담보무보증소액신용대출(Microcredit)하여 경제적, 사회적, 심리적 자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빈곤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그 비전이다.

연락처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조은진 과장
02-365-03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