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걷는아이들, ‘어린이병원비 국가보장 실현을 위한 음악회’ 개최

아이들의 음악으로 ‘병원비 걱정 없는 세상’을

2017-04-07 09:04
서울--(뉴스와이어)--‘어린이병원비 국가보장 실현을 위한 어린이 음악회’가 어린이병원비국가보장추진연대(이하 어린이병원비추진연대) 주최로 12일 오후 7시반 가톨릭청년회관 CY씨어터에서 열린다.

어린이병원비추진연대는 ‘국민건강보험에 쌓여 있는 20조원의 흑자 재원 중 약 2.5%인 5152억 원이면 아픈 어린이들의 입원 진료비를 무상으로 지원할 수 있다’는 운동을 펼쳐왔다. 현재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을 비롯하여 아동·복지·의료 관련 65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명묵 집행위원장은 “난치병, 중증질환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이 비싼 진료비를 감당할 수 없어 모금과 민간보험에 의존하고 있다”며 “이번 음악회를 계기로 어린이병원비 국가보장이 실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음악회는 각 정당 대선 후보가 ‘병원비 걱정 없는 세상’을 위해 ‘어린이병원비 국가 보장’을 정책으로 채택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를 대표하여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의 올키즈스트라 안양군포관악단과 초록우산 드림합창단이 연주와 노래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민 서명운동, 정책토론회 등 어린이병원비운동본부에서 진행한 활동과 환아 보호자 사례도 공유된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개요

함께걷는아이들은 ‘모든 아이들이 환경에 상관없이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를 비전으로 2010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이다. 아이들의 인성과 지성, 감성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문화예술·교육·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올키즈스트라(문화 소외 아동 음악교육 지원) △올키즈스터디(기초학습부진 아동 일대일 지도) △움직이는청소년센터EXIT 버스(청소년을 위한 이동형 상담소, 긴급 지원, 먹거리 제공, 지역사회 네트워크 조성 등) △올키즈스마일(위기 청소년 자립 모색 및 실무자 네트워크 조성)이 있다. 부설기관으로 함께걷는아이들의 사업 효과성을 평가하고 사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올키즈사회실천연구소가 있다. 또한 2013년에 ‘악기 나눔 캠페인, 올키즈기프트’를 시작하여 기부받은 악기를 문화 소외 아이들과 아동복지 시설에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병원비 국가보장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5152childrenhealth
어린이병원비국가보장추진연대 공식 카페: http://cafe.daum.net/childforhealth

웹사이트: https://www.withu.or.kr

연락처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기획홍보팀
김나희 간사
02-522-79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