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 2017년 봄맞이 벽화봉사활동 실시

안중 6리 지역주민 위해 2년째 봉사활동 진행

수원, 평택--(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센터장 김진웅, 이하 경인센터)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들로 이루어진 재능나눔 봉사단이 4월 8일 토요일 경기도 평택 안중6리 지역주민을 위해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경인센터 벽화봉사활동은 안중6리 지역주민의 환경개선과 범죄예방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작년부터 실천한 사회공헌사업으로 2017년 봄맞이 봉사활동이었다.

이번 행사에는 경인센터 봉사단 15명과 가족봉사단 등이 함께 하였으며 땀흘려 고생하는 봉사자를 격려하고자 지역주민은 다과와 음료를 준비하는 등 상부상조(相扶相助)정신을 실천하는 장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사회복무요원은 쉬고 싶은 주말에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작은 도움에 감사해하는 어르신을 보며 봉사활동의 뿌듯함을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며 다음번 봉사활동에도 꼭 참석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경인센터는 2008년부터 경기남부 및 인천지역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회복무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
주임 김영훈
031-271-93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