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특성화고 청소년 대상 꿈너머꿈 진로캠프 성황리 마쳐

분야별 명장과 만남 통한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 제시

2017-04-10 13:28
평창--(뉴스와이어)--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조병부 원장)이 (사)빅드림과 연계하여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꿈너머꿈 진로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참가대상은 선취업을 목표로하는 특성화고 재학중인 청소년 90여 명과 국가품질명장 30명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청소년 진로 정보제공, 팀 게임, 공동체 활동 등 서로 팀워크를 키우는 화합의 시간과 멘토와 인연 맺기, 계획세우기 및 비전발표 순으로 진행하였다.

멘토와 인연 맺기는 각 분야의 명장들(IT, 생산기술, 기계 등)이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연결해주었다. 각 분야별 명장 한 명당 청소년 2~3명이 멘티가 되었다.

인연을 맺은 멘토와 멘티는 계획 및 비전 세우기를 통해 서로가 어떤 활동을 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비전을 발표하였다. 앞으로 캠프 이후 청소년들은 명장들이 일하는 현장을 방문하여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9월 중 최종캠프를 통해 직업체험에 대한 경험과 자신의 진로에 대한 밝은 미래상에 대해 발표를 한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내가 관심있어하는 분야의 명장과 멘토가 되어 너무 기쁘고 꿈을 이룰 수 있을 거 같아 너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꿈너머꿈 캠프는 2015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과 빅드림이 업무협약체결을 하였으며 취약계층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무료로 매년 운영되고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개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자연권 청소년 종합수련시설이다. 1998년에 준공했으며 부지 면적은 47만8천3백제곱미터, 연건평은 2만1천여제곱미터이다. 692명을 수용할 수 있는 76실 규모의 생활관과 10평, 13평, 18평, 26평 등의 가족단위 수련의 집 45실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 연수시설, 문화시설, 체육 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s://pnyc.kywa.or.kr/

연락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조이호
033-330-0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