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이화학, 나고야 공장 전해질 용액 생산시설 가동

일본의 친환경 자동차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모빌리티 부문 사업 강화

뉴스 제공
Mitsui Chemicals, Inc.
2017-04-10 16:5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쓰이화학(Mitsui Chemicals, Inc.)(도쿄증권거래소: 4183, 사장 겸 최고경영자: 단노와 쓰토무)이 일본 내에서 증가하고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용 전해질 용액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나고야 공장(Nagoya Works)의 전해질 용액 생산시설을 가동한다고 발표했다.

[전해질 용액 생산시설 개요]
1. 위치: 미쓰이화학 나고야 공장(아이치현 나고야 미나미구 탄고도리(Tangodori) 2초메1)
2. 생산용량: 연간 5000 톤
3. 가동 개시: 2017년 4월

랩톱 컴퓨터, 스마트폰 및 태블릿 기기 시장의 성장에 따라 리튬-이온 배터리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향후 친환경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가 일본은 물론 중국을 비롯한 동아시아 지역에서 널리 보급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자동차용 전해질 용액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쓰이화학은 늘어나는 국내 리튬-이온 배터리용 전해질 용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미쓰이화학과 포모사 플라스틱 코퍼레이션(Formosa Plastics Corporation, 이하 포모사 플라스틱)’(대만증권거래소: 1301, 회장 겸 사장: 제이슨 린(Jason Lin))의 합작투자법인인 중국의 포모사 미쓰이 어드밴스트 케미칼(Formosa Mitsui Advanced Chemicals Co., Ltd., 이하 ‘FMAC’) 내에 전해질 용액 생산시설을 소유하고 있다. 미쓰이화학은 국내에서 계약 생산 방식의 리튬-이온 배터리용 전해질 용액 사업을 전개해왔으며 나고야 공장에 새로운 시설이 가동됨에 따라 국내사업의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기존의 계약 생산에서 새로운 시설에서의 생산으로 전환하게 될 것이다.

또한 미쓰이화학은 2017년 11월 가동을 위해 FMAC의 전해질 용액 생산시설 확장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는 향후 시장 확대에 대비한 준비로 생산 및 공급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미쓰이화학은 자사의 핵심적인 성장동력의 하나로 모빌리티(mobility) 분야를 내세우고 있으며 여러 가지 제품 중에서 리튬-이온 배터리용 전해질 용액의 개발이 이 분야의 탄력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미쓰이화학은 오랜 동안 축적해온 기술적 전문지식을 이용해 고품질의 전해질 용액을 생산 유통시키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될 것이다. 미쓰이화학은 이를 통해 모빌리티 분야에 초점을 맞춘 전해질 용액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확대해나갈 것이다.

참고[FMAC 개요]

1. 회사명: 포모사 미쓰이 어드밴스트 케미칼(Formosa Mitsui Advanced Chemicals Co., Ltd.)
2. 설립: 2013년 8월
3. 자본: 미화 820만 달러
4. 지분율: 미쓰이화학 50%, 포모사 플라스틱스50%
5. 위치: 중국 닝보 FPC 산업단지
6. 사업: 전해질 용액의 중국 내 생산, 판매 및 연구
7. 생산용량: 현재 연간 1500 톤 / 증산 후 연간 5000톤(2017년 11월 개시 예정)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4090050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미쓰이화학(Mitsui Chemicals, Inc.)
기업홍보부
가와모토 다카시(Takashi Kawamoto)
+81-3-6253-2100
takashi.kawamoto@mitsuichemical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