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시, 경험 풍부한 상하이 기업 및 M&A 전문 변호사 영입

뉴스 제공
Dorsey & Whitney LLP
2017-04-11 14:45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 로펌 도르시 앤 휘트니(Dorsey & Whitney LLP)가 오늘 중국 상하이의 기업 그룹(Corporate Group) 법률고문으로 제임스 리우(James Liu)가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리우는 합병 및 인수 전문가로서 중국 기업들의 아웃바운드 M&A 및 유럽, 북미 및 아시아 지역 투자 자문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특히 산업, 사모펀드, 벤처캐피털 투자자들에게 전략적 법률 및 사업 자문을 제공하는 데 특화된 전문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리우는 중국에 진출한 해외 투자자들과 해외에 투자하는 중국 기업 모두를 위해 국경 간 거래 자문을 제공하고 첨단 기술 분야 및 전통산업 분야에서 합작투자, 직접투자 및 인수합병을 구성하는 데 풍부한 경험을 축적했다.

리우는 소규모의 스타트업은 물론 세계적인 규모의 펀드를 포함해 다양한 기업들의 중국에 대한 전략적 투자 자문으로 활동해왔다. 그는 생명공학, 의료기기 및 이와 관련한 법률규제 환경 등 의료 분야에서도 풍부한 경험과 심도 있는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초기 기획 및 구성 단계에서 승인 및 이행 단계에 이르기까지 중국 내 투자와 M&A 거래의 모든 단계에서 활동했으며 기업 이사들 및 개인 투자자들의 사업 자문으로도 광범위한 경험을 축적했다.

도르시에 합류하기 앞서 리우는 진청, 통다 앤 닐(Jincheng, Tongda & Neal, 이하 ‘JT&N’) 로펌의 파트너로서 2005년부터 2011년까지는 운영위원회(Management Committee) 일원으로, 2008년부터 2009년까지는 상하이 사무소의 매니징 파트너로 재직했다. 2004년 JT&N에 합류하기 전 그는 베이커 앤 다니엘스(Baker & Daniels) 상하이 사무소의 소속변호사로 재직했다. 베이커 앤 다니엘스 이전에는 파더스 테이블(The Father’s Table Inc.)의 사내 변호사로 활동했다.

리우는 베이징대학(Peking University)에서 문학 학사학위, 델라웨어대학(University of Delaware)에서 문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조지메이슨대학 로스쿨(George Mason University Law School)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메릴랜드 변호사회(Maryland Bar) 회원이며 모국어는 중국어로 영어와 프랑스어에도 능통하다.

켄 커틀러(Ken Cutler) 도르시 앤 휘트니 매니징 파트너는 “제임스가 우리 회사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중국의 아웃바운드 M&A와 전세계 투자, 인바운드 업무 및 회사 대리 등에 있어서 그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도르시가 M&A 분야에서 세계적인 입지를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며 “홍콩, 베이징, 상하이에 사무소를 운영 중인 도르시는 중국 관련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업무의 모든 단계에 걸쳐 전세계 고객들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우는 “도르시에 합류해 중국과 전세계 기업 및 M&A 변호사들로 구성된 훌륭한 팀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도르시의 월등한 고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르시 &휘트니(Dorsey & Whitney LLP) 소개

도르시는 1912년부터 소중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의뢰인들의 신뢰를 받았다. 미국 전역과 캐나다,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지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의뢰인들의 법률 및 비즈니스 상의 요구에 종합적이고 선제적인 접근을 제공하고 있다. 도르시는 금융, 에너지, 식품 및 농산물기업, 의료, 광업 및 천연자원, 민관 프로젝트 개발 분야, 주요 비영리 및 정부 기관 등 광범위한 업계에서 세계적으로 성공한 많은 회사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4100059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orsey.com

연락처

도르시 앤 휘트니(Dorsey & Whitney LLP)
제리 롱틴-클로스(Jeri Longtin-Kloss)
+1 612-492-5315
longtin.kloss.jeri@dors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