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 컴퍼니즈, 북미 지역과 영국·아일랜드에 신임 경영진 임명

그룹 사장 시아 브린, 40년 경력을 마감하고 은퇴 발표

크리스 굿, 시아 브린의 뒤를 이어 북미 지역 사장으로 취임

필립 워너리, 영국과 아일랜드 사업 계승

뉴스 제공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EL
2017-04-12 11: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뉴욕증권거래소: EL)가 최대 규모 시장인 북미 지역 시장과 영국·아일랜드 시장을 이끌 신임 경영진을 11일 발표했다.

그 동안 북미 지역 그룹 사장으로서 뛰어난 성과를 올린 시아 브린(Thia Breen)은 은퇴를 결정했다. 영국·아일랜드 지역 사장으로 일해온 크리스 굿(Chris Good)은 시아 브린의 뒤를 이어 북미 지역 사장 직책을 맡게 됐다. 지금까지 캐나다 사업부 총괄로 일해온 필립 워너리(Philippe Warnery)는 크리스 굿의 뒤를 이어 영국·아일랜드 지역 수석부사장 겸 총괄로 임명됐다. 이 인사이동은 2017년 7월 1일자로 적용된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는 “시아 브린의 뛰어난 업적과 클리니크(Clinique)의 광고 기획자로 출발해 그룹 사장까지 오른 인상적인 경력은 우리 모두에게 누구나 경계를 허물고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다는 용기를 준다”며 “오늘의 인사이동 발표는 직원들의 성장과 개발을 자극해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하게 하자는 회사의 사려 깊은 계승 계획 철학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이어 “크리스와 필립은 최고의 리더쉽을 발휘해 우리 회사의 양대 시장에서 디지털 혁신을 포함한 시장 진입 전략을 세울 것이며 경영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이뤄낼 것이다”고 말했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의 회장 윌리엄 P. 로더(William P. Lauder)는 “시아 브린은 뛰어난 지도력과 선견지명을 가진 사람이고, 특히 이 업계의 여성 중역들에게 강력한 롤모델이자 멘토이기도 하다”며 “그녀는 우리 브랜드 전반에 걸쳐, 그리고 북미 시장에서 특유의 지도력을 발휘하며 우리 회사에 불멸의 발자취를 남겼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시아의 노고를 치하하고 그녀의 뛰어난 경력을 되돌아보는 한편, 북미 지역과 영국·아일랜드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끌어 갈 크리스와 필립에게 환영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북미 지역 그룹 사장 시아 브린 은퇴 예정

북미 지역 그룹 사장 시아 브린은 40년 간 쌓아온 뛰어난 경력을 마감하고 은퇴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2009년 브린은 북미 지역 사장 직책에 오른 최초의 임원이 됐고 2012년에 북미 지역 그룹 사장으로 승진했다. 브린은 북미 지역에서 회사의 포트폴리오 성공을 다각화 및 강화하기 위해 영향력이 큰 소매 전략을 시행하고 운영 규율의 기반을 다졌으며 수많은 전략적 자산들을 강화했다. 2011년에는 캐나다 사업부가 캐나다의 고급 미용 시장에서 경쟁 우위에 설 수 있도록 조직 구조를 수립하는 일을 도왔다. 2016년에는 각 브랜드들이 보다 신속하고 집중적으로 전략을 수행할 수 있도록 미국 사업부의 조직을 조정하는 일을 지원했다. 그리고 회사가 기존 소매업에서 쌓아온 지도력을 바탕으로, 북미 시장에서 특수 멀티 및 독립형 매장 같은 고성장 채널로 사업을 확장하는 일을 진두지휘 했다. 그 전까지 브린은 에스티로더 브랜드의 아메리카 지역 사장으로 일했다. 2007년에 에스티로더의 글로벌 브랜드 사장으로 승진한 후 아시아 시장에서 에스티로더 브랜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박차를 가했다. 클리니크(Clinique), 아라미스(Aramis), 오리진스(Origins)를 포함한 회사의 다수 브랜드들을 관리하는 중요한 직책을 동시에 맡아 수행하기도 했다. 브린은 혁신적인 지도력, 고성과 팀들을 키워내는 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유명하다. 2015년부터 브린은 화장품과 개인 미용 및 위생 용품을 위한 미국의 선도적인 무역 단체인 미국화장품협회(Personal Care Products Council (PCPC)) 협회장으로 활동해왔으며, 2018년 2월까지 협회장 업무를 계속 수행하기로 했다.

북미 지역 사장으로 임명된 크리스 굿

에스티로더 컴퍼니즈가 진출한 시장들 중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영국 및 아일랜드 지역 사장으로 일해온 크리스 굿은 북미 지역 시장에서 시아 브린의 뛰어난 지도력을 이어갈 이상적인 지도자다. 굿은 여러 임원 직책을 겸하며 유럽과 아시아 시장을 감독해왔고 광범위한 국제적 경험과 채널 전략, 지역 관련성, 고객 쇼핑 선호도에 관한 탄탄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북미 지역 사장으로서 업무를 수행해나갈 것이다. 굿은 2012년 이래로 영국·아일랜드 사업을 이끌어왔고, 2014년에 영국·아일랜드 지역 사장으로 승진했다. 굿은 독립형 매장과 전자상거래 및 모바일상거래 등 고성장 채널들을 이끌면서 회사를 전통적인 백화점 모델에서 다각적인 옴니채널 사업체로 발전시켜왔다. 그의 지도 하에 2012년부터 영국·아일랜드 사업의 복합 연간 매출액은 꾸준히 두 자리 수 성장을 이루었고 같은 기간에 온라인 순매출액은 3배로 증가했다. 그 전에 굿은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핵심 경영진으로 근무했고, 러시아 사업 총괄로도 일한 바 있다. 굿은 15년 넘게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에 몸담아 왔으며, 초기 시장이든 확고히 안정된 시장이든 강력한 지도력을 바탕으로 사업을 성장시켜온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북미 지역 사장으로서 굿은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파브리지오 프레다에게 업무 보고를 하게 되며, 계속해서 최고경영진(Executive Leadership Team)의 일원으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영국·아일랜드 지역 수석부사장 겸 총괄로 임명된 필립 워너리

2013년부터 필립 워너리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의 계열사들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는 캐나다 사업부의 총괄로서 회사의 성장을 이끌고 수익을 내왔다. 워너리는 주요 고객과의 관계를 증진하고, 소매 방식 개선·전자상거래 및 모바일상거래 확장·소셜 미디어 혁신을 통해 팀이 성과를 내도록 하는 등 지역 관련성에 중점을 두고 캐나다 사업부의 성장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오늘날 캐나다는 고급 미용 분야의 최고 시장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모바일 혁신과 영향력 행사자에 대한 정교한 공략 등 온라인 비즈니스가 한창 성장하고 있다. 워너리는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영국·아일랜드 지역을 책임지고 이끌 계획이다. 예전에 워너리는 해외 오리진스(Origins)의 부사장 겸 총괄로 근무하면서, 오리진스 브랜드를 중국과 멕시코를 포함한 신규 시장으로 확장시키고 영국에서 소매업계와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성과를 인정받았다. 워너리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에 10년 넘게 몸담아 왔고, 탄탄한 마케팅 기술을 보유한 것은 물론 지역 관련성·고객 참여·채널 전략에 관한 심도 있는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의 입지를 넓히는 업무를 진두지휘하기에 적합하다. 앞으로 영국·아일랜드 지역 수석부사장 겸 총괄로서 워너리는 해외 그룹 사장인 세드릭 프루베(Cedric Prouvé)에게 업무 보고를 하게 되고, 최고경영진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된다. 지금까지 워너리가 맡아온 캐나다 사업부 총괄의 후임은 나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해외 그룹 사장 세드릭 프루베는 “크리스 굿과 필립 워너리는 최고의 옴니채널 역량, 디지털 확장, 지역 관련성을 통해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며 “영국과 아일랜드 시장을 안정적으로 확립해 필립 워너리가 계속해서 사업을 잘 이끌어나갈 수 있게 해준 크리스 굿의 환상적인 공헌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개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세계적인 고품질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및 헤어 제품 회사로서 다음의 브랜드를 통해 전세계 150개국에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프리스크립티브즈(Prescriptives),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맥(M·A·C), 키톤(Kiton),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Bobbi Brown), 도나 카란 뉴욕(Donna Karan New York), DKNY, 아베다(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달팡(Darphin), 톰 포드(Tom Ford), 스매쉬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 에이린(AERIN), 마르니(Marni), 토리 버치(Tory Burch), 로딘 올리오 루소(RODIN olio lusso), 르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글램글로우(GLAMGLOW) 및 바이 킬리안(By Kilian), 베카(BECCA), 투페이스드(Too Faced).

ELC-C ELC-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4110052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lcompanies.com

연락처

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언론 문의
알렉산드라 트라워(Alexandra Trower)
212-572-4430

투자자 문의
데니스 단드레아(Dennis D’Andrea)
212-572-4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