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H코리아, 어업인 대상 ‘디젤 성능 개선제 체험단’ 운영

전남 목포 지역 선주 및 어업인 대상 선박을 안전하게 운용·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하는 ‘디젤 성능 개선제 체험단’ 운영

NCH코리아, 지난해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와 물품 계통구매공급 계약 체결… 선박연료 성능 개선 및 누전방지, 녹 방지, 제습 및 보수 등을 위한 선박 관리 제품 공급

현장에서 NCH 전문가들과 함께 개선책 논의하고 상담 진행

뉴스 제공
엔씨에이취코리아
2017-04-13 09:1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산업 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 기업인 NCH코리아(지사장 김동은, 엔씨에이취코리아)는 오늘 전남 목포 지역 선주 및 어업인 대상 선박을 안전하게 운용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하는 ‘디젤 성능 개선제 체험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NCH코리아는 지난해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수협중앙회)와 물품 계통구매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선박연료 성능 개선 및 누전방지, 녹 방지, 제습 및 보수 등을 위한 선박 관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NCH는 수협중앙회의 선수품 계통구매공급 계약 업체로 등록하게 되었다. NCH가 수협중앙회에 공급하여 판매하는 제품은 △연료 성능 개선제인 ‘디젤메이트 올 시즌(Diesel mate all seasons)’ △엔진 세정제인 ‘시스템 퍼지(SYSTEM PURGE)’ △체인, 와이어로프 윤활, 방청제인 ‘루브리즈(Lubrease)’ △침투, 윤활 및 방청제인 ‘일드 에어로졸(Yield aerosol)’ △전기 누전 방지 및 제습제인 ‘NC-123 플러스 에어로졸(NC-123 Plus aerosol)’ △사용이 간편한 금속 보수제인 ‘퀵 큐어(Quick cure)’ △고강도 배관 보수 테이프 ‘랩 잇 업(WRAP IT UP)’ △해수용 고성능 다목적 그리이스인 ‘프리마루브 익스트림(Premalube xtreme)’ 등 총 8종이다.

이에 NCH코리아는 전남 목표 지역의 선주 및 어업인 체험단을 대상으로 윤활 전문가의 현장 조사를 통해 선박 윤활제 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젤 성능 개선제 체험단’을 운영했다. 체험단은 현장에서 약 1달간 각 선박당 두차례에 걸쳐 디젤 성능 개선제를 실제 운행하는 어선에 주입하고 실제 어업 활동을 하였으며 어업 현장에서 성능개선제 주입 전과 후의 효과를 비교하고 성능을 검증해볼 수 있었다.

이번에 NCH의 디젤 성능 개선제 체험단에 참여한 진영호 김영옥 선장은 “현재 60톤 규모 유자망 선박을 보유하고 있다. 체험단으로 참여하면서 선박에 경유를 12,000L 주유하고 NCH의 디젤메이트 올 시즌 제품을 12L 주입하여 사용하였다”며 “디젤메이트를 사용한 후에 가장 확연한 변화는 매연이 기존 대비 80% 이상 감소하였다. 또한 소음과 진동이 줄어들고 엔진이 부드러워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으며 엔진 출력이 향상되어 장기적으로는 연료 절감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디젤 성능 개선제 체험단의 활용 사례 및 후기 인터뷰 동영상은 유투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젤메이트 올 시즌(Diesel mate all seasons) : NCH의 ‘디젤메이트 올 시즌(Diesel mate all seasons)’은 디젤 엔진의 성능강화를 위한 혁신적인 선박용 디젤 연료 성능 개선제이다. NO2(이산화질소), CO2(이산화탄소)의 배기를 줄여 대기 오염을 줄이면서 선박 내 디젤유 사용 장비의 열효율을 높여 엔진 수리 비용 감소시키고 세탄가 15% 이상 증가는 물론 미생물 박테리아 살균제와 녹 부식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어 설비 부식을 막아 엔진 수명 연장 및 매연을 감소시킨다. 또한 1통(946ml) 당 경유 5개 드럼(1000L)을 처리할 수 있을 만큼 가격대비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이와 함께 NCH코리아는 어업 현장의 다양한 윤활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연구하며 관련 노하우를 축적하고 데이터화하여 고객 맞춤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더불어 NCH는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윤활 관리 사례 발표 교육 세미나를 개최해 어업인들이 선박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수익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NCH코리아 김동은 사장은 “자사의 디젤 연료 성능 개선제인 디젤메이트 올 시즌을 비롯한 다양한 윤활제, 누전/녹/습기방지, 금속보수/배관보수제품 등은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아 수협 공급은 물론 이미 전세계에 다양한 산업체에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선박 관리용 솔루션으로도 성능 검증을 끝낸 상태다”며 “자사는 목포 지역 선주와 어업인들 대상 체험단 운영을 시작으로 전국 어업인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선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윤활 및 세척관련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엔씨에이취코리아 개요

NCH Corporation은 세계적인 산업 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 기업으로서, 1919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에 본사를 두고 있다. NCH는 현재 전세계 65개국에 위치한 지사에서 10,000여명의 전문 인력을 두고, NCH만의 450여개의 특허 제품을 비롯한 산업용 설비 유지 보수에 탁월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NCH 코리아(엔씨에이취코리아)는 NCH의 한국 법인으로서 지난 1984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1992년에는 충북 음성에 제품 생산 공장을 갖추고 국내 고객을 위한 제품을 직접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 업게 최초로 절연성 클리너 등을 소개한 바 있으며, 현재 수백 여종의 설비 및 보수용 화학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100여명의 기술 영업 인력을 보유하고 차별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chasia.com/ko-kr

연락처

NCH코리아
홍보 및 마케팅 담당
김희영 팀장
02-3476-0994
이메일 보내기

제품 문의
02-3482-25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