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걷는아이들, 22일 ‘제3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시작’ 시상식 개최

창작동시대회로 기초학습 부진 아동의 학습 동기 향상

‘올키즈스터디’로 기초학습 부진 아동에게 읽기·쓰기·셈하기 일대일 지원

2017-04-18 09:30
서울--(뉴스와이어)--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 ‘제3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시작(詩作, start)’의 시상식을 22일 오후 2시 서울 포스코 P&S 타워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를 맞는 창작동시대회 ‘시작’은 ‘올키즈스터디’ 사업에 참여하는 아동의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함께걷는아이들은 2011년부터 학습 부진 아동에게 읽기, 쓰기, 셈하기 일대일 교육을 지원하는 ‘올키즈스터디’ 사업을 운영해 왔다. 참여 아동은 동시를 창작하고 자작시를 낭독하는 영상을 촬영하며 글짓기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즐거움을 배우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꿈, 초능력, 지구’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174개의 작품이 공모되었다. 그 중에서 ‘꿈(윤세인, 초2)’, ‘나와 초능력자와 김치악당(전민준, 초2)’ 등 40여작품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심사를 맡은 박경장 문학평론가는 “아이들의 시를 보면 ‘처음’ 본 듯한 놀람이 전해진다”며 “아이들의 기발한 시가 우리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시상식은 창작동시대회에 참가한 모든 아동이 축하받는 자리로 대회에 참여한 아동을 포함하여 약 23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경장 문학평론가의 축사와 수상 아동의 시 낭송, 축하공연(마임)을 비롯하여 시화 액자 꾸미기, 타투, 초능력자와의 대결 등 다양한 놀이체험으로 참여 아동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물할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개요

함께걷는아이들은 ‘모든 아이들이 환경에 상관없이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를 비전으로 2010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이다. 아이들의 인성과 지성, 감성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문화예술·교육·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올키즈스트라(문화 소외 아동 음악교육 지원) △올키즈스터디(기초학습부진 아동 일대일 지도) △움직이는청소년센터EXIT 버스(청소년을 위한 이동형 상담소, 긴급 지원, 먹거리 제공, 지역사회 네트워크 조성 등) △올키즈스마일(위기 청소년 자립 모색 및 실무자 네트워크 조성)이 있다. 부설기관으로 함께걷는아이들의 사업 효과성을 평가하고 사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올키즈사회실천연구소가 있다. 또한 2013년에 ‘악기 나눔 캠페인, 올키즈기프트’를 시작하여 기부받은 악기를 문화 소외 아이들과 아동복지 시설에 지원하고 있다.

함께걷는아이들 블로그: http://walkingwithus.tistory.com/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 채널: http://www.youtube.com/user/together7935

웹사이트: https://www.withu.or.kr

연락처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기획홍보팀
김나희 간사
02-522-79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