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스포츠산업 기술개발 사업 지정연구과제 연구기관 모집

뉴스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2017-04-19 08:48
세종--(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이하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스포츠산업 기술개발 사업의 지정연구과제를 수행할 연구기관을 모집한다.

스포츠산업 기술개발 사업은 스포츠와 기술을 접목한 고부가가치의 스포츠용품 또는 스포츠 서비스 콘텐츠를 개발하거나 국가대표 등 전문스포츠 분야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훈련(경기) 장비 개발 등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문체부는 그동안 스포츠계의 다양한 기술 분야 및 사업 영역 중에서도 현장의 수요가 있거나 정책적인 지원 필요성이 있는 과제를 매년 별도로 기획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해당 과제를 연구할 기관을 모집했다.

올해는 △스포츠 멀티 인공환경 구현 시스템 기반 다중압력(음/대기/양) 일체형 챔버 개발 △근육활성도 측정용 무선기반 다채널 근적외선 분광장치 및 맞춤형 훈련시스템 개발 △능동형 서스펜션 기반 장애인 선수용 모노스키 개발 등, 총 4개 과제를 기획했다.

해당 과제들은 과제별 지원 금액이 상이하나 2년간 최대 18억 원까지 연구개발비가 지원되며, 기업/연구기관/대학교 등은 자유롭게 연합체(컨소시엄)를 이루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5월 8일(월)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 누리집 및 이(e)-나라도움시스템 등에서 공고문을 확인하면 알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과
사무관 이수원
044-203-3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