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인터넷 에코 어워드 2017’ 후보 등록 시작

2017-04-21 08:30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김철균)가 인터넷 관련 분야에 기여한 기업을 시상하는 ‘인터넷 에코 어워드’ 후보 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개최 8회에 접어드는 ‘인터넷 에코 어워드’는 인터넷 기술 분야, 인터넷을 통한 국민편익 서비스 및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단체)을 선발하는 행사이다.

인터넷 산업의 상생환경 구축에 기여하거나 노력한 개인 및 기업(단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국내 최고 권위 있는 시상을 통해 영광스러운 명예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후보 등록은 6월9일 까지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무료로 등록이 가능하다.

심사는 본선평가(6월 12~16일), 결선평가(6월 21일)로 진행되며 현직 유무선 인터넷전문가 및 전문교수진 5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투표 및 심사를 함께 참여한다.

인터넷혁신을 통해 사회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단체) 후보 대상으로 ‘비즈니스’, ‘서비스’, ‘기술’, ‘사회공헌’의 4개 혁신부분에 걸쳐 공정한 평가가 진행되며 가장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수상 대상자는 6월 23일에 발표한다.

각 분야별 순위평가에 따라 선정된 ‘비즈니스 혁신’, ‘상생 혁신’, ‘서비스 혁신’, ‘공공서비스 혁신’, ‘기술혁신’, ‘인터넷쇼핑 혁신’, ‘사회공헌 혁신’, ‘인터넷표준화 혁신’, ‘개인공로’ 시상은 7월 5일 서울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진행한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철균 협회장은 “행사를 통해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환경 및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는 개인과 기업(단체) 그리고 전문가들을 응원하고 인터넷 사회의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신청 및 문의는 아이어워드위원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인터넷 에코 어워드 일정

-후보등록 : 2017년 04월 01일~2017년 06월 09일
-본선평가 : 2017년 06월 12일 ~ 2017년 06년 16일(전문평가위원단 및 최고평가위원단 평가)
-결선평가 : 2017년 06월 21일(최고평가위원 평가)
-수상작 발표 : 2017년 06월 23일
-시상식 : 2017년 07월 05일(양재 엘타워 그랜드홀)

후보등록 분야 -기업부문

비즈니스 혁신
금융, 보험, ICT, 에너지, 건설, 자동차, 제조, 유통, 쇼핑, 글로벌비즈니스, 스타트업

상생 혁신
제휴협력, 커뮤니티협력, 공공협력, 사회적기업협력

서비스 혁신
통신, 교육, 의료, 미디어, 마케팅, 브랜드, 고객서비스, 글로벌서비스

공공서비스 혁신
인터넷환경, 인터넷소통, 공공정보, 일자리창출, 사회·복지, 맞춤형서비스

기술 혁신
핀테크, SNS, UX/UI, O2O기술, 빅데이터, HRD, IT솔루션, 보안

인터넷쇼핑 혁신
패션, 가구/가전, 식품/건강, 생활, 화장품, 레저/스포츠, 여행/관광, 소셜

사회공헌 혁신
교육, 문화/예술, 상생, 소외계층지원, 인터넷정보확산

인터넷표준화 혁신
웹접근성, 모바일접근성, 웹표준화, 보안표준화

후보등록 분야 - 개인부문

경영부문
비즈니스, 글로벌, 투자

지원부문
창업지원, 컨설팅, 서비스활성화, 웹표준활성화

전문가부문
디자인, 기획, 마케팅, 퍼블리싱, 언론인, 정치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The Korea Internet Professional Association, KIPFA)는 한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들의 비영리단체이다. 인터넷전문가들의 정보 교환과 관련 지식의 교류를 활성화 하고, 인터넷 활용성과 신뢰도를 개선하여 인터넷 서비스를 향상하며, 인터넷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인터넷 전문인력의 재교육 및 인력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웹어워드 시상식의 국제화를 통한 우수 웹 서비스 발굴 등 인터넷전문가의 권익보호를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나가면서 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홈페이지: http://www.i-award.or.kr/ECO

웹사이트: http://www.kipfa.or.kr

연락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무국 대외협력부
신동철 부장
070-8672-6611
이메일 보내기

아이어워드위원회 사무국
02-874-86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