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청소년수련관, 참여형 진로교육 ‘진로 토크 콘서트’ 진담 개최

자유학기제를 맞은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새로운 형식의 진로 체험 프로그램

2017-04-25 17:55
  • 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이 24일 진로 토크 콘서트 진담을 개최했다

    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이 24일 진로 토크 콘서트 진담을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4월 25일 -- 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이 24일 ‘진로에 관해 별걸 다 물어봐’라는 주제로 진로 토크 콘서트 ‘진담’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유학기제를 맞이한 지역 내 중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김연아 갈라쇼 등 프로듀서를 맡았던 前 국가 대표팀 최인화 코치와 STN 스포츠의 김황중 스포츠캐스터, 보컬 그룹 SIMBA가 패널로 참여하여 토크 콘서트 형태로 진행되었다.

KBS 도전 골든벨의 사전 MC를 맡고 있는 권용문 MC의 사회로 각 분야의 다양한 진로 멘토가 자신의 직업과 진로 이야기를 들려주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해주며 쌍방향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단순한 강의가 아닌 참여형 프로그램과 보컬 그룹의 특별 공연이 함께 구성되어 참가 청소년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상규 강동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자유학기제를 맞은 청소년들에게 진로 토크 콘서트가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균형있는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은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에서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비영리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언론 연락처

강동청소년수련관
02-6252-13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