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가정의 달 맞이 인포그래픽 공개

가정의 달 기간 동안 ‘어린이’, ‘선물’, ‘사랑’, ‘우리 가족’ 등의 단어가 많이 언급돼
가족과의 즐거운 순간을 함께 나누는 동영상 공유 3배 증가
온라인 쇼핑을 위한 모바일 기기 사용 비중 80%에 달해

2017-04-26 09:28
  • 페이스북이 가정의 달을 맞아 4월과 5월 동안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나타난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이 가정의 달을 맞아 4월과 5월 동안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나타난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4월 26일 -- 페이스북이 가정의 달을 맞아 4월과 5월 동안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나타난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이 2016년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18세 이상 국내 사용자가 언급한 단어 및 표현을 살펴본 결과 페이스북에서는 ‘어린이’, ‘선물’, ‘사랑’, ‘우리 가족’, ‘함께’ 등 가족과 관련된 단어가 많이 언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인스타그램에서는 ‘#사랑’, ‘#선물’, ‘#맘스타그램’, ‘#딸스타그램’, ‘#카네이션’ 등의 해시태그 사용이 두드러졌다.

가정의 달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체크인 장소로는 레스토랑 및 카페, 공원 및 랜드마크, 스포츠 및 아웃도어와 관련된 곳이 많았다. 또한 동영상 공유 역시 평소에 비해 3배 가량 증가해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보내는 소중한 순간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함께 나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 인포그래픽에서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선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가정의 달 기간에는 어린 자녀를 위한 장난감이나 부모님을 위한 건강 용품과 관련된 언급과 관심이 높았으며 선물을 구매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 시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비중은 80%에 달했다.

특히 모바일 쇼핑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진 시간대는 밤 9시에서 12시 사이로 조사돼 많은 사람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족을 위한 선물 구매에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 기기를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의 가정의 달 인포그래픽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한글 뉴스룸에서 살펴볼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 개요

페이스북은 2004년 창립 이래 보다 열리고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 것을 그 사명으로 하고 있다. 사람들은 페이스북의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통해 친구, 가족 등과 소식을 나누고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접하며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안들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18억 6,000만명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1,800만명에 달한다. 페이스북의 본사는 캘리포니아의 멘로파크에 위치해 있으며, 2012년에 공개회사로 전환된 바 있다.

페이스북 공식 한글 뉴스룸: http://ko.newsroom.fb.com/

웹사이트: http://www.facebook.com

언론 연락처

페이스북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코리아
문기윤 사원
02-6446-704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