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CO, 창업자이자 업계 선도자인 로버트 J. 라틀리프 별세 애도

뉴스 제공
AGCO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AGCO
2017-04-26 14:00
덜루스, 조지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농기계 및 솔루션 제조 유통업체인 AGCO 코퍼레이션(AGCO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AGCO)이 창업자이자 전직 사장, 회장 겸 CEO인 로버트 J. 라틀리프(Robert J. Ratliff)의 별세를 애도한다.

라틀리프는 전세계 농업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으로 AGCO를 북미의 작은 회사에서 세계 최대의 농기계 제조업체 중 하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 그는 투철한 사업가 정신으로 경영진을 이끌며 1990년 도이치-알리스 코퍼레이션(Deutz-Allis Corporation)을 매입해 AGCO 구성의 일원으로 삼았다.

라틀리프의 리더십 아래 AGCO는 업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존경 받는 장비 브랜드들을 여러 개 인수했다. 1994년 AGCO는 트랙터 판매에서 다년 간 선두를 달리던 마세이 퍼거슨(Massey Ferguson)의 전세계 지분을 매입했다. 1997년 AGCO는 업계 최고의 기술 혁신업체로 인정받는 펜트(Fendt)를 인수했다. 2002년에는 카터필러(Caterpillar) 농장 트랙 트랙터 사업 및 챌린저(Challenger) 브랜드 인수를 주도했다. 2004년 AGCO는 발트라(Valtra) 인수를 완료해 유럽 및 남미에서 AGCO의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했다.

직원들과 그들의 관심사 및 목표에 대한 실질적이고 강력한 지원이 그가 회사를 이끌어가는 방식이었다. 이는 또한 딜러 네트워크에까지 확대되어 피드백 교환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고위 경영진과도 빈번한 접촉과 참여를 독려하는 등 오늘날 AGCO 문화의 일부가 되었다.

라틀리프는 총 21 건의 인수를 통해 1990년 2억 달러의 매출에서 2005년 54억 달러의 이상의 매출로 성장하도록 이끌었고 2006년 회장직을 끝으로 은퇴했다. 오늘날 조지아 주 덜루스(Duluth)에 본사를 둔 AGCO는 150여 개 나라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2014년 미국중장비협회(Association of Equipment Manufacturers, AEM) 명예의 전당(Hall of Fame)에 선정된 라틀리프는 전세계 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그가 설립한 사업들 및 그가 개발하고 지원한 사람들에게 유산을 남겨주었다.

마틴 리첸하겐(Martin Richenhagen) AGCO 회장, 사장 겸 CEO는 “로버트 라틀리프의 최선을 다한 노력과 AGCO와 우리 고객, 딜러, 직원 및 주주들에 대한 완벽한 헌신이 지금의 우리 회사를 만들었다. 이사회, 경영진 및 전세계 직원들은 그의 비전과 리더십 그리고 헌신적인 봉사에 깊이 감사드린다. 우리 모두 그를 그리워할 것이며 그의 아내 지니(Gini)를 비롯한 모든 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라틀리프의 장례식이 조지아 주 존스크릭(Johns Creek)의 애틀랜타 애틀랜틱 클럽(Atlanta Athletic Club)에서 2017년 5월20일(토) 오후 4시(동부시간)에 열린다.

AGCO 개요

AGCO 코퍼레이션(AGCO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AGCO)는 농기계를 설계, 제조, 유통하는 세계 선도 기업이며 종합적인 장비 및 관련 서비스를 통해 농업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AGCO 제품은 퓨즈(Fuse®)의 정밀기술과 농업 최적화 서비스를 지원 받아 챌린저(Challenger®), 펜트(Fendt®), GSI®, 마세이 퍼거슨(Massey Ferguson®), 발트라(Valtra®) 등 5개 핵심 기계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으며 전 세계 150여 개국 3000여 독립 딜러와 유통업체를 통해 전세계에 공급되고 있다. 1990년 설립된 AGCO는 미국 조지아주 덜루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6년 74억 달러의 순매출을 올렸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AGCOcor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 뉴스, 정보 및 행사는 트위터 @AGCOCorp 팔로우, 재무관련 뉴스는 트위터 해시태그 #AGCOIR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4250064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gcocorp.com

연락처

AGCO 코퍼레이션(AGCO Corporation)
린지 페티존(Lindsey Pettyjohn)
Lindsey.Pettyjohn@AGCO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