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바이옴 포트폴리오 확대

무균 BALB/c 모델 시장 공급으로 신규 치료법 개발 더욱 용이해져

2017-05-05 10:03
뉴욕주 허드슨--(뉴스와이어)--전 세계 유일한 상용 무균쥐 공급업체로 유전자 변형 실험쥐 모델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가 기존에 보유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인체공생 미생물군유전체) 포트폴리오에 무균 흰쥐(Germ Free BALB/c) 모델을 추가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치로 타코닉이 기존에 보유한 검정색쥐(C57BL/6·Black 6)와 스위스웹스터 쥐 등 기존에 갖춘 무균 실험동물 모델 제품군은 더욱 확대되었다.

근교계(inbred-strain)의 BALB/c 모델은 항체 생성 및 백신효과 연구에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또한 양자전이 대장염 모델, 종양면역 연구용 동계(syngeneic) 종양연구 등 양자전이 연구에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타코닉의 무균 BALB/c 모델은 코호트 연구가 가능하도록 전 세계에 즉시 공급이 되며 상용제품 방식으로 나가게 된다.

타코닉의 마이크로바이옴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팀 소장인 알렉산더 마우(Alexander Maue) 박사는 “무균종 모델과 관련해 BALB/c에 대한 수요는 있었지만 공급이 따라가지 못했다”며 “타코닉이 공급하게 될 BALB/c 근교계 모델은 기존의 C57BL/6 모델에서 나타난 Th1 bias와 반대로 Th2-biased 면역반응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알렉산더 마우 박사는 “전혀 새로운 범위의 연구가 가능해진 셈이다”며 "신약 개발 용도로 대량의 무균 실험쥐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 마이크로바이옴에 특화된 치료법 개발도 가속화될 것이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Axenic mice로도 불리는 무균쥐는 미생물의 일종인 마이크로플로라(microflora)를 갖고 있지 않다. 이 모델은 특정 인간이나 쥐의 플로라(flora), 또는 특정 박테리아를 가진 mono-associated 모델과도 연관성을 가질 수 있다.

무균쥐는 또한 분변미생물 이식(FMT)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이상적인 서브스트레이트(substrate·기질)가 될 수도 있다. FMT는 타코닉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이기도 하다. 타코닉은 FMT에 이어 첨단 독립형 실험장치인 IVC(개별환기케이지)나 아이솔레이터 옵션을 비롯해 모든 형태의 연구를 지원할 수 있는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약개발 분야에선 인체의 플로라와 건강과의 상관성을 보여주는 증거자료들이 늘어나면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력한 과학저널인 사이언스지는 2011년과 2013년 마이크로바이옴을 ‘올해의 혁신적인 과학성과’로 지목했으며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2016년 의학혁신 리스트 중 탑을 차지하기도 했다. 타코닉의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은 이 같은 연관성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핵심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타코닉이 제공하는 마이크로바이옴 솔루션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알고 싶은 경우 관련링크 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언론 문의처로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 Inc.) 개요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는 정식 허가를 획득한 유전자 변형 설치류 모델 및 서비스 제공업체다. 1952년 창립한 타코닉은 전세계 바이오 기술분야 기업과 기관들을 대상으로 중요한 리서치 모델을 매입, 자체 생성, 번식, 조정, 테스트, 유통하고 있다. 유전자 변형 쥐와 쥐모델 정밀 연구, 모델 설계와 번식 서비스 통합에 특화된 타코닉은 미국과 유럽 지역에 3곳의 서비스 연구소와 6곳의 번식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지역 내에서도 다수의 유통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세계 거의 모든 곳에 동물 모델을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배송 능력을 갖추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솔루션: http://Taconic.com/microbiome

웹사이트: https://www.taconic.com/

연락처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 Inc.)
Kelly Owen Grover
Director of Marketing Communications
518-697-3824
이메일 보내기

미국 문의
1-888-TACONIC (888-822-6642)

유럽 문의
+45-70-23-04-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