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칸 그룹, 독일 재배단지 확장 용도로 4250만달러를 지분 희석없이 투자받아

뉴스 제공
마리칸 그룹
2017-05-05 11:18
캐나다 랭튼--(뉴스와이어)--마리칸 그룹(Maricann Group)(CSE(캐나다증권거래소): MARI, 이하 마리칸)이 독일 내 운영 중인 생산단지 추가 확장을 목표로 총 4250만 달러의 자금을 지분율 희석 없이 조달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총 4250만 달러의 자금을 투자하기로 한 곳은 밴쿠버에 기반을 둔 그린 스트리밍 파이낸스 컴퍼니(The Green Streaming Finance Company of Canada Inc.: 이하 그린 스트리밍)이다. 그린 스트리밍은 비자기자본 조달방식(non-equity financing)으로 칸나비스(의료용 마리화나) 재배업계에 투자하고 있다. 그린 스트리밍은 마리칸의 독일 내 재배단지 확장사업을 통해 생산되는 모든 수확물의 20%를 생산비용 대비 10% 추가한 가격으로 구매할 권리를 확보하게 된다.

그린 스트리밍의 창립자인 도널드 맥킨즈(Donald McInnes)는 “마리칸의 독일 내 생산단지 확장사업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마리칸과 같은 검증된 칸나비스 생산업체로부터 안정적이고 꾸준하게 매출원을 확보하는 한편, 마리칸 주주들의 지분률도 희석시키지 않기에 양사 모두에 윈윈이라고 본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마리칸은 그린 스트리밍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총 2차례에 걸쳐 각각 1500만 달러와 2750만 달러를 투자 받게 된다.

마리칸은 이번 투자금을 2단계에 걸쳐 조성할 생산단지 확장계획에 충당할 계획이다. 우선 독일 에버스바흐(Ebersbach) 시설단지 내 들어설 총 15만 평방피트(13,935 제곱미터) 면적의 재배단지에 이어 25만 평방피트(23,255 제곱미터) 면적의 추가 재배단지에 자금이 투입된다.

또한 노지(야외) 대마재배농장 수확물을 통해 CBD 함유량이 높은 활성 제약용 성분을 추출할 계획이다. 독일 드레스덴 서부에 위치한 에버스바흐 단지는 20년 전 8천만 유로 비용에 카길이 조성한 생산단지이다. 이 단지에는 여러 개의 개별 청정실을 갖추고 있어 의료용 칸나비스 재배에 이상적이다.

마리칸의 벤자민 워드(Benjamin Ward) CEO는 “마리칸은 에버스바흐 단지 확보를 통해 전체 건설비용과 출시비용 등에 상당한 이점을 얻게 되었다. 실내 재배용 환경에 맞춘 인프라는 이미 구축 단계에 있다“며 ”재배에 필요한 관비(fertigation) 시설과 조명, 온실벤치 등만 추가하면 곧 가동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벤자민 워드 CEO는 “경쟁사들의 경우 에버스바흐 단지 면적의 1/3에 못 미치는 재배단지 조성에 7천만 캐나다 달러 이상의 비용을 투입하고 있다”며 "현재 유사한 설비단지를 조성한다 해도 1억 2천만 유로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리칸은 해당 설비를 최종적으로 총 341만 유로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덧붙였다.

마리칸 그룹(Maricann Group Inc.) 개요

마리칸은 의학용 마리화나의 생산 및 유통을 맡고 있는 수직통합기업이다. 2013년 설립되었고 캐나다 온타리오주 랭튼에 본사가 있다. 캐나다 정부가 발급하는 연방정부 라이선스를 통해 의료용 마리화나의 재배 및 추출,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의료용 마리화나의 생산 및 가공, 유통을 통해 설립 이후부터 총 8천명 이상의 등록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마리칸은 캐나다에 소재한 21만 7천 평방피트 면적의 재배단지 확장사업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늘어나는 환자들의 편의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마리칸 게엠바하(Maricann GmbH)는 마리칸 그룹이 완전소유한 마리칸 네덜란드 BV가 95% 지분을 갖춘 자회사이다.

마리칸 그룹의 연혁

- 마리칸은 2013년 4월, 온타리오 랭튼에서 설립됨. 온타리오주 서남부에 위치한 이 지역은 농업분야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확보한 곳으로 유명함
- 2014년 3월, 농작물 재배에 필요한 헬스 캐나다 연방정부 라이선스를 획득
- 2014년 12월, 건조된 의료용 칸나비스(마리화나) 판매에 필요한 헬스 캐나다 라이선스를 승인 받음.
- 2015년 1월, 최초로 건조된 의료용 칸나비스를 판매
- 2016년 9월, 의료용 칸나비스 추출물 판매에 필요한 헬스 캐나다 라이선스를 획득
- 2016년 10월, 칸나비스 추출물 첫 출시에 성공
- 2016년 12월, 사모펀드를 통해 2,25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
- 2017년 1월, 복제품 상용 판매에 들어감
- 2017년 2월, 사모펀드를 통해 1,000만 달러 자금조달
- 2017년 4월 24일, 캐나다 증권거래소(CSE)에서 첫 거래가 이루어짐
- 2017년 4월 28일, 독일 법인(자회사)의 자문위원회 설립을 발표

마리칸 그룹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미래예측진술

캐나다 증권거래소(CSE)는 본 보도자료의 내용을 승인하거나 비승인하지도 않았다. 이 보도자료는 기업 실적과 사업, 미래 사건과 관련해 경영진의 현재 의견이나 기대사항을 반영하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며 이는 기업의 사업이나 운영상황에 대한 적시 또는 함의된 진술과 가정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발표 시점을 기준으로 해당 기업이 활동 중인 시장과 업계, 사업 등에 대해 현재 상황에 대한 기대나 확신, 가정, 추정, 전망 등에 기반한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실적을 보장하지 않으며 예측이 어려운 리스크와 불확실성, 가정 등을 포함하게 된다. 따라서 독자들은 미래예측진술과 관련 정보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말아야 하며 해당 내용 전체는 주의 진술의 단서를 달아야 한다. 기업은 자발적 미래예측진술의 업데이트에 필요한 개정 내용을 공표할 의무를 가지지 않으나 증권거래법이 정한 범위에 해당할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웹사이트: http://www.maricann.ca

연락처

마리칸 그룹
IR 부문 부사장
숀 알렉산더
1-844-Maricann (627-4226)
이메일 보내기

International Only
001-416-916-7145

이 보도자료는 마리칸 그룹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