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치소프트의 ISMS를 위한 문서 중앙화 솔루션 ‘기업보안 클라우드 터틀쉽 v0.1’, 중기청서 성능인증

공공기관 및 기업 ISMS 및 문서관리시스템 공인

뉴스 제공
메디치소프트
2017-05-10 09:00
서울--(뉴스와이어)--㈜메디치소프트(김근희 대표)의 ‘기업보안 클라우드 터틀쉽(Cloud TurtleShip) v0.1’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성능인증을 받았다.

해당 인증의 원천 기술은 통신 미들웨어를 다년간 연구 개발한 성과로, 통신 미들웨어(MQSPT) 기술을 기반으로 한 논문 저술을 통해 세계적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논문은 2015년도 국제 학술대회에서 ‘Best Paper Award’를 수상하고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에 등록되었다.

중소기업청 성능인증은 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로 만들어진 제품에 대해 중소기업청이 성능검사를 하고, 이를 통해 확인된 제품이 인증되는 제도이다. 성능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 의해 우선 구매되도록 지원되고 있으며[법률 15조 2항], 성능인증을 받아 성능보험에 가입된 제품의 구매로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서는 구매자가 면책을 받을 수도 있다.

개인(고객)정보나 내부문서가 외부로 유출될 경우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공공기관 및 기업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와 문서보안은 필수적이다.

메디치소프트의 ‘기업보안 클라우드 터틀쉽 v0.1’은 문서암호화, 개인정보검출, 매체제어, 문서권한관리 및 접근통제 등에 있어 안전성을 확보하였음을 공인받았다.

메디치소프트 김근희 대표(공학 박사)는 “이번 인증은 비정형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사업에 필요한 문서관리시스템에 대하여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구축하고자 하는 공공기관(대학, 병원 등)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 될 것이며 관련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회사의 사명처럼 ‘사업보국(事業報國)을 위한 가치 창출’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비정형 데이터 분석 개념도

한편 메디치소프트의 ‘클라우드 터틀쉽 v0.1’은 3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장으로부터 소프트웨어품질인증(GS인증 1등급)을 받아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에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구축의 초석을 마련하였다.

또한 국민 건강 보장을 위한 ‘식품제조 공장 스마트 팩토리’, 데이터 시각화를 기반으로 한 ‘보안 관제 솔루션’, ‘MQSPT 기반 통신 암호화’와 ‘블록체인 기술개발’ 등에 투자하고 있다.

메디치소프트 개요

메디치소프트는 2015년 7월 ‘직원의 자아실현과 세상에 새로운 가치 창조를 통한 사업보국(事業報國)’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창립되었다. 주요 사업 분야는 △ISMS(EDMS) 솔루션 및 비정형데이터 분석 △EMS/보안관제 솔루션 및 데이터 시각화 △통신 미들웨어(MQSPT) 및 컨설팅 △스마트팩토리 구축, 아키텍처 설계(AA/SA/TA) 등이다.

첨부자료:
MEDiCisoft_Cloud Turtleship 브로슈어.pdf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medicisoft/
바이코리아: http://www.buykorea.org/product-details/Enterprise...

웹사이트: http://www.medicisoft.com

연락처

메디치소프트
마케팅팀
한미란 부장
02-6349-00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