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 용인시사회복지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2017년 첫 번째, 유관기관과 협력 약속

수원, 용인--(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와 경기남부지역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센터장 김진웅)가 5월 10일(수) 오전 11시 용인시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김현숙)와 ‘사회복지인재양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사회복무요원뿐 아니라 사회복지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훈련 공동 설계부터 운영, 사회복지 우수현장전문가 발굴, 사회복지 제도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까지 다방면의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2017년부터 경인교육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지역교육센터와 관련하여 지역교육센터 인프라를 활용한 ‘지역개발과제’ 개설과 지역사회 융·복합기능 강화에 따른 지역교육 활성화 제고에 노력하기로 하였다.

경인교육센터 김진웅 센터장은 “그간 경기남부에 위치한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는 지역교육센터로서의 역할 증대에 맞는 교육 및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경인교육센터의 당연의무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한편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는 현역으로 복무할 수 없는 병역자원들이 노인·장애인 수발 등 사회적 약자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군 대체제도로 보건복지 분야에 배치되는 사회복무요원들은 효과적인 직무수행을 위해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받게 되며 경인센터는 이를 교육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교육센터
주임 김영훈
031-271-93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