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한국전자통신연구원, 상호 업무협정 체결

뉴스 제공
국립수산과학원
2017-05-16 15:47
부산--(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이상훈)과 ICT기술 접목을 통해 데이터 기반 친환경 자동화 양식시스템 개발 등 첨단 수산양식 기술의 고도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정을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한국전자통신연구원(1976년 설립)은 정보·통신·전자·방송 및 관련 융·복합기술분야의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창조·개발하고 이를 제공·보급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

양 기관은 △양식기술과 ICT 기술의 융합을 위한 핵심기술 개발 및 양식산업의 첨단화 성공모델 창출 △양식산업 기술 지능화를 위한 대형 국가연구개발 사업 공동 발굴·수행 △양식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기술협력 및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노동집약형의 우리나라 양식산업을 데이터 기반의 지능화·자동화 시스템의 양식산업으로 성장시키고, 이에 따른 국내 양식시설 및 장비산업 발전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강준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최고의 연구력을 보유하고 있는 양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인류의 미래 식량자원 확보를 위한 양식기술 발전을 앞당기고 세계적인 수산양식산업의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양식관리과
연구사 민병화
051-720-2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