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지능형 차량 사업부 총괄 구웨이하오, 2017 CES 아시아에서 기조 연설 예정

구웨이하오, 바이두의 혁신적인 자율주행차를 공개하고 바이두의 자율주행기술 계획을 설명

2017-05-17 11:45
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이하 CTA)가 바이두 지능형 차량 사업부(Baidu Intelligent Vehicle Division, Baidu iV) 총괄 구웨이하오(Gu Weihao)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7 CES 아시아(CES Asia 2017)에서 기조 연설을 할 예정이라고 16일 발표했다.

기조 연설은 6월 8일 목요일 오전 9:30에 케리 호텔 레벨3 상하이 볼룸 2-3(Kerry Hotel, Level 3, Shanghai Ballroom 2-3)에서 진행된다.

구웨이하오는 바이두의 ‘아폴로 계획(Apollo Plan)’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는 자동차 및 자율주행차 산업의 파트너들이 자체적인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바이두가 개방적이고 완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하는 계획이다. 또한, 구웨이하오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자율주행 시험차량 개발의 한계를 낮추고 최초의 완전하고 개방적인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업계를 이끌어갈 아폴로 마일스톤(Apollo Milestone)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 프로젝트 이면의 바이두의 전략과 제휴 관계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CTA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개리 샤피로(Gary Shapiro)는 “바이두는 단순함과 신뢰성에 기반을 둔 중국의 선두적인 인터넷 플랫폼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바이두는 이동성과 연결성의 시대에 발맞춰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혁신과 성장을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구웨이하오 씨가 2017 CES 아시아에서 기조 연설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웨이하오는 자동차 제조업체, 1급 공급업체, 칩 파트너, 그밖에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전문적인 자율주행차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두 지능형 차량 사업부의 총괄이다. 그는 예전에는 바이두 mp3, 비디오, 바이두맵 음성 검색 등 바이두의 수많은 제품들의 개발 과정을 감독했고 현 직책을 맡기 전에는 바이두맵 사업부(Baidu Map Division) 부총괄, 바이두 텔레매틱스(Baidu Telematics) 총괄을 역임했다. 그는 베이징 지아오통 대학교를 졸업하고 2003년 바이두에 입사했다.

CES 아시아에서 바이두는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SNIEC) N3홀 3070부스와 바이두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빙 그룹(Intelligent Driving Group)이 제공하는 실외 전시 공간에서 바이두의 자율주행기술에 중점을 두고 자동차 기술의 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3M, 오디오-테크니카(Audio-Technica), 바이두, BMW, BYD, 칼 자이스(Carl Zeiss), 창훙 일렉트릭(Changhong Electric),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 콘티넨탈(Continental), 디지털 차이나(Digital China), DJI, 다인오디오(Dynaudio), 파슬/미스핏(Fossil/Misfit), 가민(Garmin), 깁슨(Gibson Brands), 고어텍(Goertek), 하이얼(Haier), 하만(Harman), 하이신(Hisense), 혼다(Honda), 화웨이(Huawei), 현대(Hyundai), 징동닷컴(JD.com), 콩카 그룹(Konka Group),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 몬스터(Monster), 나브인포(NavInfo), NEVS, 온쿄(Onkyo), 온스타(OnStar), 오터박스(OtterBox), 파이오니아(Pioneer), PPTV, 삼성(Samsung), 스코시(Scosche), 세그웨이(Segway), 쑤닝(Suning), 텐센트(Tencent), 미국우편공사(United States Postal Service), UPS, 발레오(Valeo), 볼보(Volvo), 복스(Voxx), 와콤(Wacom), 유닉(Yuneec) 등 400여 개의 기업들이 이미 전시를 확정했다. CES 아시아 2017에는 3만 명 이상의 참관객, 그리고 성장세에 있는 드론·사물인터넷·가상현실 등 19개 제품 분야의 혁신 기술들을 취재하기 위해 전세계 1100여 개 언론 매체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7 CES 아시아 참가 또는 전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CESAsia.com 를 참조하기 바란다. CES 아시아의 업계 참석자, 언론 매체, 전시업체는 유효한 행사 배지를 소지하면 기조 연설 현장에 입장할 수 있다.

주: 중국 외 지역에서 참가하는 언론인들은 J-1 또는 J-2 비자가 필요하다. CES 아시아 전시에 대한 문의는 브라이언 문(Brian Moon) bmoon@cta.tech 또는 +1 703-907-4351 로 하면 된다.

CES 아시아(CES Asia) 개요

CTA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 전시업체(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 상하이 인텍스)가 공동 조직하는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혁신 가치 사슬의 폭과 깊이를 보여주는 소비자 기술 업계 최고의 행사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브랜드 성장 및 강화를 위해 소비자 기술 업계 경영진, 해외 바이어, 세계 언론 및 제한된 수의 중국 소비자에게 최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며 이번 새로운 행사에 참여한다. 참가자는 중국 및 전 세계 최대 브랜드를 둘러보고 소비자 기술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혁신을 살펴보는 특별한 기회를 누리게 된다.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 개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는 292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협회이며, 미국 내 1500만 개 일자리를 공급하고 있다. 80%의 소규모 및 스타트업 기업들과 세계 최고 유명 브랜드들로 구성된 2200여 개의 회사들이 정책 옹호, 시장조사, 기술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 CTA 가입 혜택을 누리고 있다. CTA는 또한 소비자 기술 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업체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행사인 CES®를 소유 및 주관한다. CES에서 발생한 수익은 CTA의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 개요

상하이 인텍스 전시업체(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는 원래 1995년에 설립된 선구적인 전시 기획사인 인텍스 상하이의 전시 조직 사업부였다. 상하이 인텍스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 CCPIT) 상하이와 PNO 전시 투자회사(두바이)(PNO Exhibition Investment (Dubai) Limited)에서 공동 관리한다. 1998년에 출범한 인텍스는 총 200만 제곱미터가 넘는 공간으로 100여 개의 무역 박람회 및 컨퍼런스를 조직해왔다. 상하이 인텍스는 창조적 산업, 의료 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첨단 제조업 및 가전제품을 아우르는 대규모 국제 행사를 조직하는 데 있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 전시기획팀으로 구성돼 있다.

향후 행사 일정

· CES Asia 2017 - 등록(https://goo.gl/vRiwRa)
6월 7~9일, 중국 상하이

· CEO 서밋(CEO Summit)
6월 21~24일, 이탈리아 아말피 해안(Amalfi Coast, Italy)

· 이노베이트 앤 셀러브레이트(Innovate! and Celebrate)
10월 9~11일,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 CES 2018
1월 9~12일, 네바다주 라스 베이거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160056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ta.tech

연락처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버니스 모켓(Bernice Morquette)
703-907-7651
bmorquette@CTA.tech
사라 브라운(Sarah Brown)
703-907-4326
sbrown@CTA.tech